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지만, 임대료, 인건비, 부대비용 등 요식업 창업의 각종 비용은 증가하고 있어 자영업자들의 고민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이에 닭꼬치창업 프랜차이즈 ‘꼬치의품격’이 예비점주에게 선착순 10호점 까지 7가지 창업혜택을 제공해 화제이다.
대한민국 대표 길거리 노점음식으로 손꼽히는 닭꼬치는 호불호 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이지만 한편으로는 비위생적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
꼬치의품격은 이러한 인식을 바꾸고 경쟁력있는 2세대 닭꼬치 시장을 개척하고자 출범한 브랜드다.
그렇다면 업체의 창업혜택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닭꼬치창업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그 이유는 저마다 요구하는 인테리어 비용, 가맹비, 교육비 등의 변동비가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에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공하는 계육(닭), 전용 식용류 등의 공급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익도 크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그런 가운데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라는 상생경영 마인드로 출범한 '꼬치의품격'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실질적인 창업혜택과 가맹점의 고수익을 위한 수입구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인테리어의 거품 제거 및 저렴한 물류비용, 그리고 1~2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서 대폭 비용을 절감해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다.
꼬치의품격은 20년 프랜차이즈 컨설팅 경력을 가진 아이센스 기업으로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만화카페벌툰,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민족, 초심스터디카페 등이 있다.
여기에 전문 R&D연구 개발자의 의견을 더해 대중적으로 맛있는 메뉴를 개발 완료 하였다.
꼬치의품격에서는 선착순 10호점까지 7가지의 특별 창업비용 혜택을 공개했다. △본사 특별 집중관리 △그릴구이기 장비 100% 무상지원 △블로그, SNS마케팅 무상지원 △가맹비, 로열티 100%면제 △음료쇼케이스 1대 무상지원 △광고전단지 무상지원 △닭꼬치 200ea 무상지원 등이다.
꼬치의품격을 선택한 선착순 10호점까지의 가맹 점주에게 닭꼬치, 그릴구이기, 음료쇼케이스 지원 및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과 운영 요소에 해당하는 여러가지 혜택을 약속했다.
꼬치의품격 관계자는 “현재 직영점이 없는 상황에서도 브랜드런칭 직후부터 많은 가맹문의가 들어오고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닭꼬치창업을 앞뒀다면 본사의 혜택과 전략을 모두 아낌없이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