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전형 확대 및 교직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시사매거진]8일 오전 11시, 춘천교육대학교 대회의실에서‘춘천교육대학교와의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강원도교육청이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4년 2월에 맺은 교육협력 방안의 연장선에서 추진한 것으로, 4가지 주요의제인 △신입생 선발 △현장이해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선 △자유학기제 및 교직체험 강화에 대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합의 내용은 △춘천교육대학교의 강원인재전형 확대와 도교육청의 장학금 지원 확대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현장 및 강원 교육정책 이해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교육실습 및 담당교사 자격기준 강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직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이다.
도교육청은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2월, 춘천교대 신입생을 초청하여 ‘선배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강원 교육을 소개하고 교육실습 담당교사의 자격기준을 강화했다.
또한, 춘천교육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 현장 이해를 돕기 위해 ‘춘천교대 교육포럼(CNUE-EF)특강’을 개설하기로 하는 등 교육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애 정책기획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지역의 우수교사 확보방안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결과”라며 “앞으로 강원교육을 이끌어갈 좋은 선생님을 춘천교대와 함께 키워낸다는 책임감으로 소통·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강원대학교와도 신입생 선발과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이며, 오는 4월 중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