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홈루덴스족’이란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생긴 신조어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말로, 주거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이들을 가리킨다.
지난 7월 13일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조사한 결과, 스스로를 홈루덴스족이라 생각한 20/30대 밀레니얼 세대 2,777명 중 집에서 홈케어를 즐기는 이들은 24.5%에 달했다.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 피부과 또는 피부관리실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고가의 피부관리 외에도 개인의 시간, 합리적인 비용, 기술력을 고려해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홈케어 방법이 늘어나고 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케어하고 싶은 부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한 예로 지난달 론칭한 레인보우팟 가슴팩도 여기에 속한다.
레인보우팟 가슴팩은 가슴 탄력을 위한 제품으로 주 성분인 앰플과 이 앰플이 흡수되도록 돕는 하이드로겔 소재의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앰플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생성을 촉진시키며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푸에라리아’가 포함된 칡(갈근) 추출물과 탄력 증진,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지모 추출물이 전 성분 중 다섯 번째에 순차 기재될 만큼 다량 함유되어 있다. 팩을 하는 동안 앰플의 높은 흡수율과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위해 ‘천연 하이드로겔’을 소재로 사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더욱 높였다.
리프팅 형식의 붙이는 가슴팩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하트 모양으로 디자인된 팩의 양 날개를 이용해 가슴을 끌어올려, 가슴의 윗부분까지 당겨 부착한 후 팩의 성분을 피부에 바로 흡수시키는 제품이다. 또한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미백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가슴 탄력과 미백을 한 번에 손쉽게 케어할 수 있다.
레인보우팟 관계자는 "집에서 편하게 홈케어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다가가고자 고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좋은 성분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있다”라고 소개하며, “현재 블로그와 SNS를 통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그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효과적인 좋은 성분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개발하고 선보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