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북본부...홍보 및 나눔 실천 동참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7일,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과 시사매거진전북본부(본부장 오운석)는 나눔실천을 위한 행복을 전파하고 상호협력발전을 같이하는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연탄은행 윤국춘 대표와 동행한 이규택, 강원민, 태혜진, 김혜란 회원과 시사매거진 오운석전북본부장, 전북본부자문위원회 간사 천상덕 박사, 박재완 미디어사업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연탄은행의 실천이념인 " 믿음 소망 사랑 중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사랑으로 나누면 행복합니다! 행복은 소유가 아니라 나눔입니다! "를 모토로 전북지역의 소외된 각계각층의 약자들에게 다양한 봉사를 통해 사랑을 실천하자는 마음이 통한 협약을 맺었다.
전주연탄은행은 연탄나눔, 무료급식, 자원봉사, 장학사업 등 사회봉사를 하는 단체로 최근에는 고령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상대로 초등 졸업 자격인 검정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공부를 가르치고 있어 할아버지, 할머니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시사매거진 전북본부에서는 전주연탄은행에 어린아동들이 입을 수 있는 내의 2000피스를 기증하고 불우 아동들이 나눠 입게 해 어린아이들이 조금이나 사람의 온정을 느끼게 하는데 일조했다.
시사매거진전북본부 오운석 본부장은 "앞으로도 힘이 닿는대로 전북본부 기자,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나눔봉사, 자원봉사에 동참하고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하고, "아울러 갑질피해자들을 위한 무료 상담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 전주연탄은행 후원계좌(501-23-0318858, 전북은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