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일산뷰티학원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는 2019년 하반기와 2020년 상반기 일반고 위탁교육 직업훈련과정을 개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일반고 위탁교육은 뷰티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은 인문계고 2~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등록비, 교재비 등 수강료 전액이 지원되고 교육수당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용대회 출전, 쇼케이스·미스코리아 현장실습, 군부대, 복지관 미용봉사 등 다양한 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일반고 위탁교육은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을 목표로 하거나 국가자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교 위탁교육이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일반고 3학년 학생이 1년 동안 특정 교육기관을 다니며 전문 기술을 익힐 기회를 주는 제도다. 교육 및 훈련에 들어가는 비용을 전액 국가로부터 지원받고, 매월 훈련 수당도 받는다.
일산국비지원미용학원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는 헤어미용학과와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미용융복합학과 등 4개 학과 5개 학급의 위탁교육을 진행한다.
위탁교육 대상자가 된 학생은 원적을 둔 일반고에 출석하지 않고 위탁기관에 출석해 직업기술 교육을 받으면서 고교 졸업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는 미용 직종 인력이 필요한 다양한 업체와 취업산학협약을 체결해 실무 교육 및 취업을 보장한다. 취업률 100%에 자격증 취득률은 135%를 넘어선다.
미용대학 진학을 희망할 경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산업체 전형을 추천한다. 산업체 전형은 일주일에 4일은 현장에서 일하고 1일은 대학에서 공부하는 제도로 실무 경력과 전문 학위를 동시에 잡을 기회다.
일산미용학원 일산에르모소 홍명화 원장은 “미용 분야는 학력만 높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실무 경력만 있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며 “실무 경력과 학력을 고루 갖춘 인재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유망한 직종 중 하나로 미용 분야를 꼽을 수 있다. 과학기술로 일상생활이 더 편리해지는 만큼 사람의 감정을 돌보고 교감하는 분야가 더 유망해 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며 “사람의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미용 분야가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