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그 동안 가습기 살균제 사건, 살균제 치약과 살충제 달걀 논란을 거쳐 생리대 파동까지 화학제품의 위험성이 보였던 사건, 사고가 많았다. 그로 인해 생활화학제품을 꺼리는 사람들을 일컫는 ‘케미포비아’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고 천연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무관심하게 가성비 좋은 여드름비누만 찾고, 성분은 고려하지 않았던 때와는 달리 이제는 파라벤이나 가습기살균제 외에도 아기비누나 임산부화장품으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안전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 퐁당은 모든 제품을 안전한 성분의 EWG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실제 검증된 기관을 통하여 피부과 저자극테스트를 통과하였으며, CMIT/MIT 등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20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여 임산부여드름, 유아클렌징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신뢰를 얻고 있다.
이 중 퐁당 어성초 비누인 더마 클리닉 퓨어 클렌징 바는 피부가려움증과 여드름 피부 질환에 특효라고 알려진 어성초뿐만 아니라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붉은자국의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시카), 티트리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성 피부 관리와 얼굴모낭충 제거를 위한 여드름비누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발효 어성초추출물 뿐만 아니라 어성초 가루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정화 효과 등 생체 이용률을 증가시켜 효과가 매우 빠르고 피부 속 모낭충의 기생을 예방할 수 있기에 모낭염비누, 청소년여드름용 세숫비누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와 함께 비누 사용 후 피부가 당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히알루론산과 올리브오일을 함께 넣은 중성비누로, 얼굴 뿐만이 트러블이 생기는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가드름, 등드름 등 환경과 호르몬등으로 인해 생기는 가슴모낭염, 목뒤뾰루지 등 다양한 피부트러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피부클렌징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퐁당 화장품은 제품 생산 시에 소비자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동물실험 안하는 화장품으로 차별화된 더마 제품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안전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순한화장품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모든 판매 제품은 퐁당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