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등...
상태바
‘데이식스’ 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등...
  • 주진현 기자
  • 승인 2019.08.01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DAY6는 지난 15일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와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를 발표하고 팬들과 만났다.

'K팝 대표 밴드'의 위상도 다시금 증명했다.

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역시 리뷰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밴드"라고 호평했다.

음원 뿐만 아니라 데뷔 이후 첫 음악방송에서 1위를차지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24일 MBC 뮤직 '쇼! 챔피언'과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 트로피를 안았다.

'쇼캉스' 특집 및 'KCON 2019 NY' 방송으로 각각 1위 소감을 영상으로 대신했다.

DAY6는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데뷔 후 최고 성적이라는 성과로, 이번 앨범의 기획 의도에 걸맞게 '가장 빛나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 됐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인연의 시작점을 이야기하는 가사와 파워풀한 사운드가 만나 DAY6 특유의 청량함을 전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2015년 9월 정식 데뷔해 지난 4년간 56곡의 자작곡을 발표하고 57회 단독 콘서트를 펼치며 성장해 온 DAY6의 히스토리가 마치 '한 권의 책' 속 드라마틱한 서사와 닮아 'The Book of Us'라는 앨범 타이틀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