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기고] 라오스에 불어닥친 한류와 야구
상태바
[이만수 기고] 라오스에 불어닥친 한류와 야구
  • 편집국
  • 승인 2019.07.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J브라더스 여자야구 선수들(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이번에 최초의 라오스 야구장 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넉넉한 시간을 갖고 라오스에 방문했습니다.

야구센터에서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이 동영상을 보여 주면서 한국의 K-팝 아이돌 그룹이 야구센터에 찾아와 선수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공연도 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아무런 영문도 모른 체 모든 선수들이 들뜬 마음으로 이야기하기에 한국에서 먼 라오스까지 찾아준 K -팝 아이돌 가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참을 선수들과 함께 영상을 보면서 역시 우리나라 K-팝 가수들의 현란한 안무가 뛰어나고 세계적인 수준인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라오J브라더스 여자야구 선수들(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열심히 동영상을 보고 있는 시간도 잠시 갑자기 옆에서 하나둘씩 웃는 모습을 보여 영문도 모른체 선수들이 동영상을 보며 웃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선수들이 나에게 다가와 물으며 ‘누구인지 모르겠느냐?’며 미소를 띄우는 것이었습니다. 솔직히 어린 연예인들을 알 수 없는 나로서 어떤 가수인지 아무리 보아도 알 수 없다고 하니깐 그제서야 라오J브라더스 선수라는 말에 깜짝 놀랐습니다.

라오J브라더스 여자야구선수들이 한국의 K-팝 아이돌처럼 이렇게 춤을 잘 춘단 말인가? 지난 5년 동안 여러번의 행사 때 남자선수와 여자선수들이 함께 섞여 행사를 준비한 모습을 관람한 적은 있었지만 오늘처럼 완벽하게 K-팝 아이돌처럼 공연한 것은 나로서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라오J브라더스 여자야구 선수들(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지난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선수들의 모습을 보았지만 젊은 선수들의 활발한 끼를 보고 항상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아이들의 성격이 이렇게 바뀌었을 줄은 저로선 적지 않은 충격이었으며 한 번도 상상해 보지 못한 일이었습니다.

어린 선수들이 활발한 성격으로 변화되어 자라나고 서로 협동하고 희생하는 모습을 보며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야구가 한 사람을 넘어 한 무리의 조직에게 끼치는 영향력을 보며 저 안에 감사함과 뿌듯함이 이루 설명할 수 없는 마음 뿐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