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 행복배움터지킴이가 함께해요!
상태바
안전한 학교 행복배움터지킴이가 함께해요!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03.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배움터 지킴이 역량강화 교육 실시
▲ 2016 논산시 행복 배움터 지킴이 교육 단체사진

[시사매거진]논산시는 지난달 29일 시청회의실에서‘행복 배움터 지킴이’12명을 대상으로 배움터 지킴이의 역할과 자세,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배움터 지킴이의 역량 제고를 통해 학교폭력 및 각종 범죄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배움터지킴이는 등·하교 지도 및 일과 중 학교 내·외 수시순찰, 학교 주변 위험요소 점검, 위험 및 거동수상자 계도·신고 활동 등 학교 경비와 순찰 업무의 주요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학교 폭력 발생 비율이 가장 높은 관내 중학교 위주로 논산시 행복 배움터 지킴이 12명을 중등 8개교, 고등 1개교 총 9개소에 배치·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에도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학교 내에서의 성폭력이나 선후배간 군기 잡기 등 학교폭력은 우리 사회가 지속적으로 풀어야 할 숙제이다”라며, “학교폭력 유발 환경에 대한 견제 및 감시 장치는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사항으로 행정기관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어른들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3년부터 행복 배움터 지킴이 사업을 운영하며 매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개최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