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평생학습, ‘지역사회 넘어, 군부대까지’
상태바
나주시, 평생학습, ‘지역사회 넘어, 군부대까지’
  • 송상교 기자
  • 승인 2019.07.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8332-4대대 국군 장병 대상 평생학습 마무리 … 활기찬 병영 문화 조성 기여
전남 나주시는 20일 육군 제8332-4대대(김천일 대대)에서 국군장병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_나주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0일 육군 제8332-4대대(김천일 대대)에서 국군장병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역 군부대 장병들의 자기계발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했던 평생학습 프로그램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분야 강사가 군부대에 직접 방문, 지난 4개월 동안 영어회화, 연극공연, 자화상그리기, K-POP댄스, 20대에 미리 써보는 인생이야기, 탁구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을 지원했다. 

특히 지역사회를 넘어,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에게까지 평생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와 단절된 장병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활기찬 병영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천일 대대 임 모 상병은 “매주 토요일이 기다려질 정도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이었다”며, 남은 군 생활에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제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제공해준 나주시에 감사드린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국가 안보와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들의 건강한 군생활과 제대 후 사회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