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새싹 효능’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의...
상태바
‘브로콜리 새싹 효능’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의...
  • 주진현 기자
  • 승인 2019.07.13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브로콜리 새싹 효능브로콜리 새싹의 대표적 성분은 설포라판이다. 브로콜리 새싹의 설포라판 성분은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대략 20~50배 많이 함유돼 있다. 설포라판 성분의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좋다. 잠복염증을 없애는 것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다른 브로콜리 새싹 속 설포라판 성분의 효능은 인지기능향상이다. 때문에 수험생이나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브로콜리 새싹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한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 상승을 돕는다.

브로콜리 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의 가장 큰 장점은 소화가 쉽다는 것이다. 브로콜리 새싹 먹는 방법은 브로콜리 새싹 자체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어도 좋고 브로콜리새싹분말을 활용해도 좋다.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효능은 적은 양으로 충분히 효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브로콜리 새싹을 섭취할 땐 가열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브로콜리 새싹의 하루 권장량은 1~2g이다.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또한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