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지난 7월 4일 (목)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에서 주관한 석 박사생을 위한 학위논문작성법 무료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자는 논문지도 경력 25년 이상의 윤선희 대표로, 논문 시작단계에서 연구자들이 꼭 알아야하는 논문작성 노하우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매년 2-3회 기획되어 진행되는 드림셀파 논문작성법 무료특강은 누구나 연구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의 사회공원 활동 중 하나이다. 특히 이번 논문작성법 특강은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어 다음 학기 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의 참석율이 높았다.
또한 참석자 중 70% 이상이 경영학, 교육학, 심리학 등 사회과학 분야의 대학원생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간호학 전공의 대학원생이 많았다. 이번 논문작성법 특강은 강의 직후 진행한 강의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4.7점 (5점 만점)의 점수를 받았으며 참석자들로부터 이해가 쉽고, 논문작성에 필요할 실용적인 팁을 얻어서 좋았다는 평이 많았다.
논문작성법 특강에 참석한 박모씨는 “논문자체에 대한 막막한 느낌을 해소할 수 있었다. 실질적인 팁들과 어떤 전략으로 논문을 작성해야 할지에 대한 그림이 그려져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혼자서 막막했는데 좋은 강의도 듣고 이런 컨설팅 서비스도 알게 되어 좋았다. 논문시작 시점에 방문해서 꼭 상담을 받아볼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은 논문 지도박사로 1:1로 맞춤형 논문지도를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500여명 이상의 전공별 지도박사와 전국 박사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여의도 본사를 중심으로 전국 박사네트워크를 확충하여 성장해왔으며, 그간 서울권만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지방의 연구자들과 대학원생들이 도움을 받지 못한 한계를 벗어나 각 지역별 충청권(대전), 호남권(광주), 경상권(부산,대구) 등 박사네트워크를 확충하고 전국 어디서나 논문 지도가 가능한 온라인 논문지도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림셀파의 한 관계자는 “이런 많은 지사와 네트워크가 가능했던 이유는 논문 통과율 98%, 서비스 만족도 97%이라는 높은 수치와 매 분기 30%를 상회하는 성장률, 체계적인 논문지도체계와 1:1 고객 맞춤형 분석을 통해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논문컨설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드림셀파 논문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접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