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일상에 지친 사람들은 강아지들은 기본적으로 강아지들은 곁에 다가와서 마구 들이대는 경우가 많고 어루만져주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이처럼 사람을 잘 따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강아지들을 벗으로 삼아 삶의 여유를 찾고 정서적인 위안을 누린다.
1인가구가 증가 추이를 보이면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반려동물은 분양 전 업체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분양을 진행하여야 추후에 심리적인 피해나 금전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이 가운데, 2000년도에 오픈한 것으로 알려진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업체 ‘아담스펫’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펫샵으로 알려지게 되어 눈길을 끈다. 다년간 반려동물 분양에 최선을 다한 결과 sbs와 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방영되었으며 송도, 부평, 청라 등 인천부터 부천, 시흥 광명, 안산 등 각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물병원과 제휴를 맺어 평생 의료비 할인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분양 당일 건강검진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순종이 아닐 경우, 중대질병에 걸릴 경우에 한하여 1년간 보증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 잠실, 송파 등 서울권역부터 구리, 파주, 의정부 등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무료분양서비스와 맞춤분양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무료분양서비스는 책임비용만을 받은 뒤 분양을 진행하는 서비스이며 맞춤 분양서비스는 처음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을 위해 본인의 상황이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하여 맞춤형 반려동물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아담스펫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견종은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하여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받았던 시츄, 프렌치불독, 이탈리안그레이하운드, 사모예드뿐만 아니라 허스키, 골든리트리버, 폼스키 등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폭넓게 준비되어 있다.
고양이 분양은 스코티쉬폴드, 브리티쉬숏헤어, 아메리칸숏헤어, 먼치킨, 뱅갈, 노르웨이숲뿐만 아니라 러시안블루, 랙돌, 아비시니안, 스핑크스, 셀커크렉스 등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안양, 김포, 일산, 의정부, 파주 등 전국각지로 분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