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플레이스PC,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조건"… 전문적인 사후관리까지 철저해야
상태바
탑플레이스PC,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조건"… 전문적인 사후관리까지 철저해야
  • 박지성 기자
  • 승인 2019.06.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탑플레이스PC)

[시사매거진=박지성기자] 요식업, 판매업 등의 과도한 경쟁 및 최저임금인상으로 인해 폐업률이 증가하고 있지만, PC방 프랜차이즈 창업은 큰 굴곡 없이 안전한 아이템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PC방 창업은 다른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 성수기와 비수기의 극심한 차이가 없어 부부창업, 은퇴창업, 직장인 창업 등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운영이 쉬운 편이라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으며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가능하다.

그러나, 모든 PC방 창업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므로 창업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는 꼼꼼하게 여러 사항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무조건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하거나, 단순히 프로모션 할인가로 창업주들을 현혹하는 경우라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이에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탑플레이트 에프씨 관계자는 "시장 흐름을 타지 않는 PC방 창업 이라지만 실제로 매장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시설을 구축해 신규 오픈 매장들에게 밀려 폐업을 하는 PC방들이 많다"며 "투명하고 깨끗한 견적으로 오랜 기간 롱런할 수 있는 매장을 오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중에서도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에 PC방 부문 유일한 수상브랜드인 '탑 플레이스 PC CAFÉ'는 전국의 모든 지점의 주소와 매출을 공개하고 있으며, 지역의 매장들의 관리상황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저가 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고급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시간이 흘러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인테리어 퀄리티를 자랑하며 TFT팀 구성 및 가맹점 밀착 관리 시스템으로 오픈 후에도 꾸준히 본사의 운영 관리 지원으로 업계 최고의 점주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PC, 의자, 흡연실, 등 최상의 환경 제공으로 단골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푸드 Café 도입으로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한편 탑플레이트 에프씨 관계자는 "당사는 오직 PC방만을 전문으로 하는 점포개발팀이 지역 매장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전문적인 마케팅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모든 점주에게 일대일 ‘V.I.P 서포트 시스템’을 제공해 매장 운영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탑플레이트 에프씨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로 확인 및 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