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오랜 경기침체와 더불어 강남, 홍대, 잠실 등 주요 주요지역들의 임대료의 상승, 인건비의 상승까지 많은 걸림돌이 창업프랜차이즈 업계에 차가운 기운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중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교육관련 창업카테고리로 독서실 창업이 있다.
독서실 창업 프랜차이즈가 꾸준한 고객 니즈가 있는 이유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빠르게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때문이다. 단순 독서실을 넘어서 프리미엄 독서실로 밝고 세련된 분위기와 편의성을 맞춘 넓고 합리적인 공간으로 바뀌었으며, 시간제한 없이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스터디 카페 역시 트렌드 중 하나로 알려졌다.
독서실 창업 프랜차이즈 업체 스터디플래닛은 이와 같은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여 프리미엄의 깔끔하고 쾌적한 디자인의 내부와 시간제한없이 24시간 운영되는 ‘스플24’ 무인 스터디카페를 오픈했다.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이용한 비용절감과 스마트키를 통해 멤버십 전용 출입 시스템으로 창업주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각종 취업관련 자격증과 더불어 학교내신 및 수능대비, 승진 시험 등 사람들의 학구열이 뜨거워지고 다양한 연령층이 학업에 몰두하는 만큼 높은 연령대부터 낮은 연령대까지 고객들의 니즈를 맞춰 반영하고 있다.
‘스플24’ 는 수년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 그룹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좌석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중점으로 좌석은 유명 의자 브랜드 ‘시디즈’ 제품과 친환경 자작나무가 사용되었다.
독서실 창업 프랜차이즈 업체 스터디플래닛의 담당자는 “이용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여 마음 편하게 공부 하도록 하며, 점주들에게는 더 편하고 쉽게 지점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약 65개의 프리미엄독서실과 무인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스플24의 보다 자세한 정보와 창업관련 문의는 스터디플래닛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