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서천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상태바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서천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신현희 부장
  • 승인 2016.02.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농혁신과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 선정

[시사매거진]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서천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서천농업의 경쟁력 향상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2016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지난 1월 4일부터 2월 5일까지 사업희망 신청서를 받은 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현지조사 및 시범사업의 파급효과, 사업성 검토 등을 통하여 6개 분야 45개 시범사업 대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지역특산품과 특화작목을 결합한 농업소득향상 모델, 기후변화 대응 기능성 과수재배, 가축 복지향상 사양관리 시범 등 기술보급 분야 23개 시범사업과 4-H회원 영농정착 지원, 6차산업화 수익모델, 귀농귀촌 주거조성 원스톱프로젝트 사업 등 기술지원 분야 22개 시범사업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시범사업은 최근 한중 FTA 발효 등 급변하는 대내외 농업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농업 경쟁력 향상과 6차산업화의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행복한 농업인, 살기 좋은 농촌을 조성하기 위한 3농혁신의 성과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확정된 시범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시범사업대상자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분야별로 개최하는 한편, 사업별ㆍ시기별 중간평가와 현지평가를 실시로 인근 농가에 새기술의 성과를 파급시키는 등 시범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