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신상품
상태바
7월 신상품
  • 편집국
  • 승인 2007.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도시바
,휴대전화용 대용량 NAND형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 발표
주식회사 는 카메라 기능과 음악 플레이어 기능 등 대용량 메모리가 필수적인 휴대전화에 최적화 시킨 대용량 저장 가능 NAND형 플래시 메모리를 제품화해 올 8월부터 샘플 출하한다. 주식회사 도시바(www.toshiba.co.jp)는 카메라 기능과 음악 플레이어 기능 등 대용량 메모리가 필수적인 휴대전화에 최적화 시킨 대용량 저장 가능 NAND형 플래시 메모리를 제품화해 올 8월부터 샘플 출하한다. 이번에 출시된 NAND형 플래시 메모리는 고속의 정보 입력에 적합한 2치(SLC-Single Level Cell) 영역과 데이터 저장량을 높인 다치(MLC-Multi Level Cell) 셀을 하나의 칩에 구현해 냈다. 이를 통해 칩의 수를 줄이고 공간을 줄임으로써 최대 32기가 비트의 고속 정보 입력이 가능하고 2치 논리를 적용한 기억 영역은 용도에 맞게 최대 8기가 비트까지 자유롭게 저장을 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휴대폰 생산이 가능해 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이보 마울 대표)가 월드 베스트셀링 중형 세단인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E 200 KOMPRESSOR(이하 E 200 K)모델을 국내 OBD II 기준에 맞춰 다시 선보인다. 뉴 제너레이션 E 200 K의 새로운 출시는 올해 초 발령된 국내 법규 (OBDⅡ)에 맞추어 준비되었다. 이것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동차 산업의 개척자로서 환경 친화형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선도적인 환경 정책 중 하나이다. 또한 이로 인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뉴 제너레이션 E-Class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에 소개된 전 모델이 모두 OBD Ⅱ기준을 충족하게 되었다. 뉴 제너레이션 E 200 K 모델의 4기통 엔진은 뉴 제너레이션 이전 모델보다 12.5%나 향상된 135kW/184hp의 출력을 자랑하며 이로 인해 차량의 진동이 감소하였고 연비도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뉴 제너레이션 E 200 K는 새로운 출시와 함께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위해 커맨드(COMAND), 한국형 내비게이션, 한국형 블루투스 이동전화, 블루투스 킷트 등 국내 기본 사양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다.

뜨거운 이집트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플래닛이집트투어, 홍해 바다휴양 상품 출시
현지 교민직영 전문여행사로 호응을 얻고 있는 플래닛이집트투어( www.planetegypttour.com/오수찬 대표)에서는 여름방학을 겨냥하여 ‘뜨거운 이집트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주제로 이집트 홍해바다 지역의 여름휴양 상품을 선보였다. 한국에서는 여름철 이집트관광이 비수기로 알려져 있으나 아름다운 홍해바다는 전 세계 관광객들이 빼놓지 않고 찾아오는 여름 휴양지이다. 이에 플래닛이집트투어에서는 홍해바다의 다합, 후루가다, 샤름 엘 쉐이크 지역의 여름휴양상품을 개발하여 예약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푸른빛의 물결~~홍해 바다휴양 6박7일'상품은 홍해바다지역과 해발 2,285m의 시내산에서 일출을 감상하는 코스를 연계하였다. 해발 1580m에서 출발하여 시내산 정상까지 2시간 30분 정도 올라가면 거대한 돌산 위로 흩어지는 일출의 전경은 자연이 주는 벅찬 감동에 사로잡히게 한다. 낙타를 타고 등정할 수도 있어 산을 잘 타지 못하는 사람도 걱정이 없다. 또한 새벽의 쌀쌀한 기온으로 이곳이 뜨거운 이집트라고는 믿겨지지 않는다. 시내산은 기독교 성지로 알려져 있지만 일반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관광코스이다.


신감각 디자인 오로라 LED...다오코리아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다오코리아에서 오색찬란한 오로라 LED 'D690 Aurora'를 출시한다. 신제품 D690 Aurora는 베젤 전면에 형형색색 오색찬란한 특수 LED를 설치하여 신비로운 오로라 현상을 그대로 재현하는 디자인적인 매력을 강조하고 있다. 베젤 전면 상·하단부의 LED는 은은한 색상의 변화로 오로라와 같은 신비한 분위기를 발산하고 있으며, 전면부 파워 LED와 HDD LED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뤄내어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D690 Aurora는 cpu의 온도를 약 3~5'C 가량 낮출 수 있는 원통형 Air Guide와 샤시 하단부에 냉각 효과를 위한 에어홀이 위치하고 있어 이상적인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밖에도 PCI 지지대와 설치가 간편한 드라이브 베이 등 기능적인 우수성도 엿보인다. D690 Aurora는 이러한 디자인적인 매력과 기능적인 발전의 조화로 소비자들에게 크게 인기를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모델명: DAOkorea D690 Aurora

HP, 세계 최초 올인원(All In One)터치스마트PC 출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업계 최초로 올인원 터치스크린 PC를 출시하여 국내 데스크톱 PC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고 밝혔다. 한국HP는 고품격 글로시 블랙을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컨슈머 데스크톱과 모니터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HP의 신제품은 획기적인 산업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가족 구성원을 위한 컨슈머 데스크톱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게 될 것이다. HP의 주력 제품인 HP 터치스마트(TouchSmart) PC는 최초의 올인원 터치스크린 PC로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비스타를 탑재하여 엔터테인먼트와 업무 처리 성능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 가족 구성원을 타겟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가족들의 스케쥴, 정보, TV, 음악, 영화 및 사진에 가벼운 터치만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역할이 가능하다. 또한, HP 터치스마트 PC는 각기 다른 사용자의 PC이용 패턴을 반영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높이 및 경사 조절이 가능한 통합형 19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LCD을 적용하였다.

기아차 2008년형 카니발 시판
기아자동차가 내·외관과 편의사양을 개선한 2008년형 카니발을 지난 6월 21일 시판했다. 2008년형 카니발은 ▲전 트림에 고급인조가죽 시트가 기본 적용된 것을 비롯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한 클러스터 계기판, ▲흠집 발생을 최소화하는 프레스타입 도어스커프, ▲주름타입 시트백포켓, ▲미니밴 최초로 USB & AUX 입력 단자 등이 신규 적용됐다. 또한 도시적 이미지를 강화한 메탈그레이 내장 컬러를 신규로 적용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9인승 카니발 리무진 제외). 아울러 ▲신규 자동차 번호판 장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강인한 느낌을 강조한 블랙컬러 범퍼그릴, ▲세련미를 더해주는 크롬도금 사이드 프로텍터 등이 적용됐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리미티드(LIMITED)급만 운영하던 9인승 카니발 리무진에는 풀오토 에어컨,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MP3 CDP 등 실용적인 편의사양만을 적용한 GLX 트림을 추가했다.(LIMITED 모델 대비 620만원 저렴) 2008년형 카니발의 가격은 ▲뉴카니발(9인승)이 2,320만원~2,730만원, ▲카니발 리무진(9인승) 2,620만원~3,240만원, ▲그랜드 카니발(11인승)은 2,000만원~3,245만원이다.


신한은행
신한은행(www.shinhan.com/申相勳 은행장)은 “부동산 담보대출 고객이 자신의 유동성예금 거래실적에 비례하여 대출이자를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는 'Tops 고정금리형 장기변동대출’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은행권에서 취급된 부동산담보대출은 대부분 변동금리에 편중돼 있어 금리상승기에는 고객이 금리 리스크를 부담하는 구조였다. 반면 이 상품은 고정금리형 대출로서, 이자율 스왑거래 만큼의 금리차이를대출이자에서 차감하여 기존 고정금리대출 상품에 비해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금리는 2007.6.20일 현재 1년 고정금리형 대출의 경우 최저 연 6.08% 내외가 되어 3개월 변동금리대출(최저 연 6.04%)과 비슷한 수준의 금리적용이 가능하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방식이며, 판매한도는 5,000억원이다. 아파트,다세대 등 모든 주택 과 상가 및 기타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30년 이내로 고객이 선택한 금리기준물 (금융채 1년, 2년, 3년, 5년) 기간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된다.

삼성네트웍스, 차세대 무선통신솔루션 국내 최초 상용화
삼성네트웍스(www.samsungnetworks.co.kr/박양규 대표)는 전자태그(RFID) 기술과 근거리 무선 통신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무선 통신 솔루션「넥스비(NexBee)」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삼성네트웍스의 「넥스비(NexBee)」는 IEEE 802.15.4 기반 저전력/경량/소형 RFID 리더기 및 능동형 태그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무선 솔루션이다. ▶ 물품에 부착된 소형 칩을 통해 사물 및 주변 환경 정보를 무선주파수로 전송 처리하는 비 접촉식 인식 기술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ZigBee와 같은 저전력 무선 통신 기술 ▶ 각종 센서를 통해 얻은 데이터의 무선 전송 네트워크 USN (Ubiquitous Sensor Network) 등 현재 각광받는 무선 통신 기술 및 인프라를 결합 또는 활용하고 있다.

삼보 Neo 디자인 노트북 ‘에버라텍 8100’ 출시
삼보컴퓨터(www.trigem.co.k/박일환 대표)는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적용한 ‘에버라텍 8100’을 출시, 15.4인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에버라텍 8100’은 노트북 면에 무늬를 새겨 넣는 최신 유광 코팅 IMR(In Mold Roll) 기법을 적용, 입체감을 살렸다. 또한 하이글로시 블랙칼라와 럭셔리 화이트 칼라가 적용된 젠(ZEN) 스타일로 제작돼 동양적인 단아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흑백의 조화로 오래 써도 쉽게 질리지 않는 안정감을 강조했다. AMD 64비트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고효율 내장형 그래픽 칩셋을 탑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작업에서 강력한 성능과 고화질 영상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동적 전원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배터리 효율을 최적화했다. ‘에버라텍 8100’은 정숙한 환경에서 사용할 때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사일런트(Silent) 모드를 원터치로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바로 가기 단축키 등을 제공, 편리성을 강화했다. 삼보는 현재 전체 라인업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15.4 인치 제품군에 에버라텍 8100을 추가, 주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화면 노트북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코퍼스트
6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이번 장마는 7월 말까지 예년보다 긴 장마가 예상된다는 예보다. 장마철 평균기온은 약 23∼24℃ 정도지만 습도가 80%를 웃돌아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찾아 드는 습기와 악취, 세균과 곰팡이 등은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천식과 같은 질환과 식중독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전기 냉·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대표 조은주 / www.kofirst.com)가 최근 출시한 제습기 ‘DC900’(사진 참조)는 실내공기 중 습기를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활발한 세균들의 번식을 예방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편하고, 프리필터와 탄소필터를 사용해 제습과 공기청정을 한번에 해결해주며, 강력한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제습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12리터 대용량의 충분한 제습효과와 1/2단계로 구분이 되어있는 스피드 조절팬으로 좀더 섬세한 제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전면 공기 흡입 그릴을 통해 다습한 공기를 흡입해 제습 후 건조한 공기를 후면으로 배출하며, 투명창 채택으로 물탱크 용량의 식별이 용이하다. 또한 물탱크 만수시 경고등 표시와 함께 작동이 중지되고, 자동 습도 조절기능으로 원하는 실내 습도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ON/OFF되므로 편리하다.

필립스전자, 국내 최초 무선 핸드 블렌더 출시
라이프 스타일 선두기업 필립스전자(www.philips.co.kr/김태영 대표)에서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 무선 핸드블렌더(모델명 HR1378)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은 7.2V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분간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직과 수평으로 잘라주는 더블 액션 칼날 및 얼음을 갈기 위한 톱니 모양의 칼날이 들어 있어 얼음, 양파, 치즈 등 딱딱한 재료도 쉽고 빠르게 분쇄할 수 있다. 많은 양을 다지기 위한 대용량 다지기와 뚜껑이 있는 1L의 비이커도 함께 들어있으며, 모터 부분과 손잡이가 쉽게 분리되어 세척과 보관이 편리한 것도 특징이다. 핸드 블렌더는 아이 있는 집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성 또한 중요한데 필립스 제품은 손잡이 부분에 잠금 장치가 있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작동 중 음식물이 튀지 않도록 칼날 보호대가 있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다. 이번 신제품은 필립스 주방 가전 프리미엄 라인인 ‘알루미늄 컬렉션’ 중 하나로 부식 방지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 걸어두는 충전대와 충전 시기를 알려주는 청색 LCD창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디직스코리아, 회전형 방식의 ‘USB 허브’ 출시
디직스세미콘(www.digixkorea.com/김대성 대표)에서 주변기기 상품인 USB 허브를 출시한다. 출시 제품은 디직스코리아 온라인 엔터프라이즈 협력 기업 (주)디직스디지털에서 전 수량을 판매 할 예정이다. 초도 생산 입고 수량은 10,000개 이며, 4,000개의 수량이 이미 공급처에 공급계약 되어 있다고 밝혔다. 디직스 USB 허브는 회전형 방식 USB 포트를 채용하여 상하 제품 간섭을 줄이고 USB 2.0의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USB 1 포트를 4 포트까지 확장할수 있는 확장성을 지니고 있으며, 우레탄 재질로 제품을 제조하여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크기는 38 x 30 x 48mm(WxDxH)로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제품은 USB 포트 연결만으로도 사용가능한 무전원 방식이다. 전력 소모가 많은 제품을 여러대 동시에 사용할 경우 기본 제공 되는 5v 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한다. 또한 USB 연장케이블을 기본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