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한자원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
상태바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한자원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5.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등 유망직종 스펙이 되는 민간 자격증 온라인 전 강좌 무료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최근 현대인들 중 우울증을 겪고 있는 환자나 우울증 초기에 해당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우울증은 본인의 삶과 주변사람들에게 영향 끼칠 수 있기에 예방과 초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특히 3월부터 5월까지 우울증이나 조증이 악화되기 쉬운 계절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같은 정신건강에 빨간 불이 켜진 이들이 늘고 있어 각 공공기관에서는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도 늘리고 있다. 심리상담도 단순히 말로 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있지만 다양한 측면으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방법이 생기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16)은 그리기, 색칠하기, 만들기 등 미술활동을 통해서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고 쌓인 스트레스들을 완화시키도록 해주며 문제가 되는 행동지도 및 발달에 있어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학 및 사회복지학 전공자 및 재학생, 심리관련 학과 졸업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강사, 지역아동센터 교사, 방과 후 교사 및 미술심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취득 후에는 관련 직업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09)은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정신건강과 정서장애로인해 적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 올바르게 적응할 수 있는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주며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게끔 만들어주는 지도사 과정을 말한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은 심리적, 사회적으로 변화가 생기는 시점이기 때문에 원만한 적응을 위해서는 심리상담이 필요하다.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887)은 가족심리상담 체계이론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결혼, 부부, 가족체계의 맥락에서 정신장애와 정서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할 자격을 가진 정신건강전문가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한 후에는 각 교육기관의 임직원 및 상담원,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의 강사 및 운영자, 영∙유아 관련 시설 프리랜서 강사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이러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에 ‘korea’를 입력한 후에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었으며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 관리 및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교수님은 석-박사 학위의 교수진으로 어려운 내용을 수강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커리큘럼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다.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진행하고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전 과목 무료수강 방법은 한자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추천란에 ‘korea’를 입력하고 희망과목을 수강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