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야L&H바이오/김세규 대표
상태바
(주)나야L&H바이오/김세규 대표
  • 취재_이현지기자
  • 승인 2007.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력 있는 다이어트의 대표 브랜드 ‘웰라미’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ISO22000획득, 브랜드 경쟁력 확보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국민건강, 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23%가 과체중 또는 비만으로 드러나 식생활 변화로 인한 영양과잉, 운동부족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 이상 ‘옷이 날개’가 아닌 ‘몸이 날개’가 된 오늘날 건강하고 젊고 활력 있고 매력적인 몸을 만들기 위해서 몸 관리 상품을 섭취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의 시장규모는 매년 40%이상씩 커지고 있다.


국민보건 선도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웰라미’
2005년 설립된 (주)나야L&H바이오(www.nayah.co.kr/김세규 대표)는 지난해 식약청 승인을 받아 여성전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웰라미’브랜드를 출시했다. 웰라미란 Wellbeing Amino Acid(웰빙아미노산)이란 뜻으로 well+lami의 합성어로 weelami는 필수아미노산과 선택적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레저·스포츠, 격투기, 에어로빅, 댄스스포츠, 골프, 다이어트, 각종 운동경기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아미노산은 단백질에 비해 체내 흡수속도가 빨라 근육의 에너지대사에 이용되거나 심한 근육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로이신, 이소로이신, 발린으로 구성된 분지사슬아미노산은 근육에서 대사되어 근육량을 늘리거나 운동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필수아미노산이다. “나야L&H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출원한 아미노산 Liv-TG는 필수아미노산과 선택적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웰라미를 이용하며 운동을 병행하면 지방은 감소되는 반면 근육의 양이 증가해 기초 대사량을 높여줌으로써 다이어트에서 오는 체력저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자신하는 김 대표는 지난 5월 18일 (사)세계태권도협회· (사)세계프로태권도협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는 스포츠인들은 물론 운동기능성, 생리활성기능성을 요구하는 국민 전체 건강에 힘쓰겠다는 (주)나야L&H바이오의 의지가 담긴 상징적인 의미로 이러한 홍보에 탄력을 받아 웰빙 브랜드를 강화해 국민 보건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당신’과 ‘나’만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만든다
이 회사의 대표 제품군인 ‘웰라미팻휘트다이어트’는 체지방은 감소되는 반면 근육의 양은 증대시키기 때문에 기초 에너지대사량을 높여 주고 다이어트에서 오는 체력저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웰라미상쾌화이버다이어트’는 근육에서 대사되는 조성물 특허등록 아미노산과 불용성 식이섬유&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지방을 보다 효율적으로 분해시키고 원활한 배변작용을 하도록 도와준다. 김 대표는 “우리나라사람들은 다이어트와 살빼기를 혼동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체 유전정보, 근육형성, 피부미용 등에 관여하는 생명 근원물질인 아미노산을 이해하지 못하면 올바른 다이어트제품을 만들 수 없습니다”고 말하며 아미노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강조했다.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ISO22000획득
소비자 식품 안전에 대한 요구와 확실한 품질개발·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에 대한 욕심에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ISO22000획득하며 국제적으로도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나야L&H바이오. 지난 2006년 독일 MSA인증원으로부터 획득한 ISO22000은 ISO9001(품질경영시스템)등 기존 시스템에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을 결합한 형태의 품질경영시스템으로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식품안전시스템이며, 일본 등은 모든 수입식품에 ISO22000기준을 의무화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어 국제무대로 진출하려는 식품회사라면 주목해야 할 인증이다. 김 대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대부분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지 못해 소비자가 막연한 기대감 또는 불안감을 갖고 있습니다. 식품회사에서 위생관리와 연구소장을 지내면서 식품의 기능적 측면을 제대로 이해시켜 국민보건에 기여해보자는 것이 회사 설립 취지였던 만큼 회사 창립과 동시에 철저한 인증과정을 거쳐 올바른 제품을 만드는 것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고 말했다.
이로써 나야L&H바이오의 제품이 국제인증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에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앞으로도 나야L&H바이오의 사업계획은 무궁무진하다. 회사 관계자는 Bio-Food사업, Natural Materials사업, Liv-TG함유 건강기능식품, Medical Device사업, Bio-Food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주)나야L&H바이오 김세규 대표 인터뷰
“건강한 식품문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나야L&H바이오는 현재 중앙대학교 인삼산업연구소,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 체육과학연구원과 상호 기술 협력 및 교류를 강화하고 있으며, 제품의 과학화와 인체의 생리 활성도가 검증된 Health Function Foods with Bio Amino acid and Natural Herbs 전문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출원한 아미노산 Liv-TG는 필수아미노산과 선택적 아미노산의 함유제품으로 지난 2006년 ‘대한민국PTS산업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전문가가 조언하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무작정 굶어 살을 빼는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게 되면 체지방은 빠지나 근육도 에너지원으로 분해가 된다. 이렇게 될 경우 근육이 적으니 기초에너지 대사가 낮아져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편중된 식사로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 균형이 무너져 살이 찌게 된다. 즉, 굶는 효과와 비슷해지나 다른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의 균형이 맞아지고 체지방이 불어난다. 지방흡입 등 인위적인 시술은 체지방을 제거해도 그 부산물이 몸 안에 순환하여 각종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으며 근육은 그대로이므로 언젠가는 다시 살이 쪄버리게 돼 다이어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하지만 단지 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하기란 말 그대로 ‘살을 깎는 고통’이 뒤따르며, 특히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최근에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들을 선호하기도 하는데 다이어트 식품들을 이용하더라도 안전성 및 안정성을 인증 받은 제품을 이용하도록 하고 동시에 운동을 병행하는 바람직한 다이어트가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일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