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새 학년 초등학교 담임교사 연찬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새 학년 초등학교 담임교사 연찬회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6.02.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아라초등학교에서 운영

[시사매거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월 24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아라초등학교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함께 성장하는 새 학년 초등학교 담임교사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2016 제주교육은 ‘질문’입니다.』정책 취지에 따라 기존에 주로 혼자 고민하던 새 학년 학급운영(수업, 생활지도 등) 계획을 도내 동 학년 교사들과 함께 강의와 협의, 사례발표를 통해 문제해결을 위한 경험을 나눠보며 더욱 알찬 새 학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도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 교사 TF 위원 중심으로 운영될 이번 연찬회는 ‘우리 학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우리 학년에서 꼭 길러주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등에 대하여 연찬회 참가 교사들을 1∼6학년 3개 반씩, 각 반별 20∼30명씩 편성하여 학생 발달단계에 맞추어 학기 초부터 직면하게 될 수업 및 효과적인 생활지도 방법에 대한 집중 연수가 이루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 개최로 새 학년 시작 전 학급운영(수업, 생활지도 등)을 내실 있게 준비함으로써 학생, 학부모의 교육적 신뢰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