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상의 중심을 만들어가는 든든한 동반자 올플랜
미니홈페이지에서부터 블로그까지 자신을 나타내는 웹 사이트는 기본이 되어버린 요즘. 자신의 일상을 담아내고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정보를 공유하고, 때로는 홍보를 위해 이용되기도 한다. 개인뿐만이 아니다. 관련 단어나 기업의 이름만 치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는 개개인의 또 다른 얼굴이자 기업의 얼굴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모든 사업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업체들이 제작사업에 뛰어들고 있지만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낮은 것이 사실이다. 그런 가운데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 제작 및 쇼핑몰 구축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업체가 있어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주)올플랜(rwww.allplan.co.kr/최인철 대표)이 그 주인공이다.
인터넷 세상, 올플랜에 맡겨라
(주)올플랜은 인터넷 세상을 꿈꾸는 토털 웹 솔루션 제공업체로 e-Business Consulting, Web solution의 기획, 개발, 관리는 물론 협력기관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웹호스팅, EC호스팅, 쇼핑몰 구축 등의 전반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주)올플랜은 대표적 전자상거래 자동 솔루션인 ‘굿모닝샵’을 꾸준히 연구, 개발, 업그레이드 시켜왔다. 또 홈페이지 빌더 및 기타 IT 토털 솔루션은 물론 세계시장진출의 발판 마련을 위해 현지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된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버전의 쇼핑몰 솔루션 개발을 통해 마켓플레이스를 국내에서 해외로 확장, 국내의 우수한 IT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있는 기업이다.
(주)올플랜은 최인철 대표를 비롯한 직원 한명 한명의 맨파워를 바탕으로 현재의 위치를 구축하고, 다년간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편리하고 유용한 최고의 솔루션을 만들어냈다. 전자상거래솔루션을 비롯한 포털솔루션, 웹메일, 컨텐츠거래솔루션, 웹진, 회원관리프로그램, 게임아이템 거래솔루션 등이 바로 그것이다. (주)올플랜은 이렇게 다양한 웹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해 고객들로부터 업계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웹 솔루션 ‘굿모닝샵’ 호평… 국내 1위 업체로 자리매김
(주)올플랜의 대표 상품인 ‘굿모닝샵’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상품으로 그 제품성이 뛰어나 널리 인정받고 있는 솔루션 상품이다. 또 임대 서비스의 형태가 아닌 독립적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사용환경에 따라 소스수정은 물론,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어 클라이언트로부터 최고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현재 10,000여개 이상의 업체들이 굿모닝샵을 이용하고 있어 이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굿모닝샵 프로는 기존 업체의 입점 및 판매정산 관리 몰 인 몰 기능에서 좀 더 확장해 업체가 쇼핑몰 안에 자신의 매장을 갖고 매장 페이지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오픈마켓형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브랜드샵 및 업체의 입점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1인이 단독으로 개인쇼핑몰을 운영하다가 추후 언제든지 입점기능과 브랜드샵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는 개별 미니샵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프로모션 진행이 가능하고 입점 기능 외에도 기획전, 공동구매, 추천 상품전 등을 기획해 진행할 수 있다. 판매 페이지 관리와 상품목록 페이지의 상품진열 방식, 상품사진 Size, 배너 등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다수의 직원을 고용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를 위해 직원등록, 관리, 권한부여와 같은 부가적인 기능도 갖추고 있다.
굿모닝샵의 최대 장점은 초보자부터 고급사용자에 이르기까지, 홈페이지나 쇼핑몰 제작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계된 쇼핑몰 빌더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소규모부터 대형쇼핑몰까지 짧은 시간 내에 제작해야 하는 프리랜서, 웹디자이너, 웹에이전시 뿐만 아니라 웹에 대한 경험부족으로 쇼핑몰 사이트 제작 및 운영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최소의 비용으로 단기간에 쇼핑몰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또한 독립형의 도입으로 각 업체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과 프로그램 추가가 자유로운 오픈소스 솔루션이며, 홈페이지 구축 후 추가비용이 들지 않아 효율성과 가격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 웹솔루션 전문 판매 사이트인 ‘웹프로그램’에서 쇼핑몰 프로그램, IT 포탈 프로그램, 경매 프로그램, 홈페이지 빌더 등 구축 형태에 따른 다양한 솔루션들을 만나볼 수 있어 성공을 원하는 고객들이 (주)올플랜의 솔루션에 한발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
(주)올플랜 최인철 대표 인터뷰
‘세계 최고의 웹 솔루션 기업이 될 터’
■현대의 e-비즈니스에 대해서
인터넷은 기존의 편지, 전화의 통신매체 수단 이후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매체로 발전했고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위해 인터넷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누구나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한 기업 홍보 및 비즈니스의 접근에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특히 고가의 사이트 구축비용 때문에 중소기업의 IT 경쟁력은 낮아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올플랜은 IT 강국인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정보화를 촉진시키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사이트 구축 및 e-biz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패키지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현재 (webprogram.co.kr) 사이트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솔루션을 소개, 공급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솔루션뿐만 아니라 홈빌더와 같은 다양한 e-biz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인터넷시대를 뛰어넘어 유비쿼터스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올플랜 역시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아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해 고객에게 최고의 it total solution provider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더 나아가 국내 it기술의 우수성을 해외로 알리며 IT기술이 대한민국의 주요 국가경쟁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2007년도 7월 한국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미국 서비스를 오픈 해 국내 IT 포탈과의 제휴계약 체결을 통한 공동마케팅 전략과, 빠른 시장 점유율 향상을 위한 무료 마케팅 전략을 시행할 것이다. 이 시기에는 매출액보다는 빠른 시장 진입을 주요과제로 삼고 이를 통해 2007년도 무료상점을 포함한 상점 800개를 유치해 1억여 원의 첫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 올해의 계획이다. 이에 힘입어 2008년도에는 시장 점유율 확대와 안정적 매출 확대에 전략적 비중을 두고, 내·외수 상점 2,000개를 유치하여 10억의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신규 제휴사를 발굴하고, 기존 제휴사외의 협력을 강화 할 것이다. 또한 무료서비스로 오픈마켓을 제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에 지원하는 등의 서비스차별화를 전략적 우선 과제로 삼고, 한미 FTA체결로 높아진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을 마케팅 포인트로, 틈새시장을 형성해 시장을 선점하고 독점하는 것이 장기간의 목표다.
우리 (주)올플랜은 노력의 결과로 올 초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고 목표에 다가가고 있으며, 인터넷 세상의 선두주자로 세계 최고의 웹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