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특화도시 구축
상태바
진로교육 특화도시 구축
  • 편집국
  • 승인 2016.02.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남양주시는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등 진로교육이 중요시되는 추세에 맞춰 지난해 12월 개관한 인재육성지원센터를 통해 특화된 선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는 센터 내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및 관내 학교의 신청을 통해 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적성 검사를 통해 개인별 진로·진학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센터 내 프로그램은 ‘특화 체험’, ‘진로 탐색’, ‘진로디자인’ 등 3개 영역 내 총10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적으로 요즘 각광받는 첨단 기술인 3D 프린터·드론·VR 등을 활용한 ‘첨단 기술 진로체험’과 역사 속 직업을 통해 현재 직업을 재해석하는 ‘역사 속 직업여행’, 창업과정 체험으로 기업가 정신을 배우며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창업 진로체험’ 등이 있다.

또한, 학교 지원 프로그램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대비한 유꿈(U-Dream)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초등학교 역사 속 직업여행, 고등학교 아이디어 팩토리, 창업 경진대회 등 학년별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직업체험을 지원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센터 내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기획 단계부터 진로적성 전문기관과 학교 현장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개발되어 콘텐츠의 전문성을 확보하도록 하였으며, 향후에도 남양주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할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happy-dreams) 또는 전화(☎ 562-508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