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경찰서, ‘2019년 명예 경찰 소년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광진경찰서, ‘2019년 명예 경찰 소년단 발대식’ 개최
  • 박희윤 기자
  • 승인 2019.05.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경찰소년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는 이종원 광진경찰서장(사진_광진경찰서)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광진경찰서(서장 이종원)는 13일 오후 광진경찰서 대강당에서 ‘2019년 광진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진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계장 및 광진구 관내 7개 초등학교 명예 경찰 40여 명을 비롯하여 지도교사, 학부모, 학교전담경찰관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은 1부 행사로 광진경찰서 홍보 영상, 명예 경찰 소년단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교통안전교육이 이루어졌으며, 2부에는 단기 수여식,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종원 광진경찰서장은 “경찰은 힘없고 돈 없는 나약한 서민들에게 손을 내밀어 도와주는 사람들이다. 그러니 명예 경찰 소년단원도 왕따를 당하거나 나약하고 불쌍한 친구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주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친구가 있으면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 방법을 먼저 찾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명예 경찰 소년단 활동은 여러분이 건전하고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광진경찰서 명예 경찰 소년단은 2000년 3월부터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으로 구성된 ‘명예 경찰 포돌이・포순이 소년단’에서 시작되어, 2002년 5월에 ‘명예 경찰 소년단’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2019년 광진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기념사진(사진_광진경찰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