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에는 여러 가지 놀이문화가 다양했다. 딱지치기, 공기놀이, 고무줄놀이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 많았으며 명절마다 마을 전체가 모여 노는 문화도 발달했다.
게다가 창, 판소리, 사물놀이 등도 발달해 보고 즐길 거리가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미디어 컨텐츠의 발달로 집 안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하고 있다.
게임, 스마트폰, 유투브 외 각종 동영상 등 여러 가지 미디어를 침대에 누워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밖을 나가도 노래방, PC방, 카페, 맛집, 멀티방, VR체험 등 할 수 있는 게 한정되었다.
활동적인 것을 찾아보려 해도 운동을 배워야 하거나, 1회 체험료가 비싼 것들이 많아 시도하지 못 해 색다른 놀이문화를 찾고, 또 아이들이 친환경적인 곳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부모들이 많다.
이런 분위기에서 최근 오픈한 용평루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용평루지는 루지코리아에서 설치 운영하는 루지체험장이다.
용평리조트 내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루지체험장으로, 꼭 용평리조트에서 머물지 않아도 하루 편하게 놀다 갈 수 있다.
대관령 가볼만한곳 용평루지는 대관령 800m 고지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미세먼지에서 벗어난 곳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가서 청정한 분위기 속에서 색다른 체험을 하기 좋다.
핑크-옐로우 슬로프에 펼쳐진 1,458m의 긴 트랙에서 루지 체험을 하면 되고, 야간루지도 오픈해 LED조명을 감상할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끼리 여행을 가면서 한 번 즐길 만한 액티비티라 방 안에서만 간접체험을 하던 때에서 벗어나 자신이 직접 체험의 주체가 될 수 있다.
다만 용평루지는 신장 135cm 이상, 10세 이상 65세 미만이 탑승 기준이다.
운영시간은 그린시즌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고 토요일, 일요일만 9시에 오픈한다.
그 외에는 10시에 오픈해 18시에 종료한다. 7~8월 여름 성수기인 피크시즌 때는 9시에 오픈해서 22시에 마감한다.
또한 강원도민이라면 20% 할인이 적용되므로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