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기 관리 솔루션 기업 ‘마이닝컴’ 해시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오버값 제공, AMD계열 추가
상태바
채굴기 관리 솔루션 기업 ‘마이닝컴’ 해시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오버값 제공, AMD계열 추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4.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이닝컴.

채굴기기 관리 프로그램과 최적화된 PoW채굴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마이닝 솔루션 기업 ‘마이닝컴’은 해시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오버값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의 NVIDIA 다음으로 AMD 계열의 해시데이터를 추가하여 폭 넓은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마이닝컴(Miningcom)’의 해시데이터 서비스는 작업증명방식인 PoW 채굴의 취약점이라 할 수 있는 에너지 자원 낭비로 인한 부담스러운 유지비용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채굴기기 중 GPU 속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그래픽카드의 성능 조율 프로그램인 오버클럭의 설정 값을 각 암호화폐별 맞춤 해시데이터 제공 서비스로 효율적인 채굴 진행을 돕게 된다.

이는 ‘마이닝컴’의 채굴기 관리 프로그램 서비스를 진행중인 다수의 사용자들의 통합적인 오버 설정값을 분석해서 해시레이트량이 증가하는 수치가 최적화된 해시값을 제공한다. 따라서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하고 채굴 난이도가 올라가는 추세 변화에 맞서 다량의 채굴기기를 운영하는 채굴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암호화폐 채굴 지원 프로그램과 해시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업데이트 예정이다.

현재 Ethereum(이더리움), Ethereum Classic(이더리움클래식), Ethersocial(이더소셜), Expanse(익스펜스) 등 암호화폐 채굴 지원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NVIDIA 계열과 함께 AMD계열을 확장했으며 Geforce GTX 1060, 1050 Ti, Radeon RX 570시리즈, 580시리즈 등 다양한 그래픽카드 종류의 해시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닝컴의 강길령 대표는 “마이닝컴이 그랜드오픈하고 개인 채굴업자들부터 100대이상의 채굴기기 관리가 필요한 대형 채굴장 등 다양한 고객층들이 여러 종류 해시데이터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가장 대중화되어있는 운영체제 및 VGA, GPU 버전을 우선으로 해시데이터 및 채굴기 지원 프로그램을 순서로 업데이트중이며 정확한 해시데이터 제공을 위해 대량의 채굴기기들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최적의 오버설정값을 제공중이다”라고 전했다.

강대표는 “현재 채굴 산업은 POS방식으로 전환하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 PoW방법을 택하고 가장 대중화된 암호화폐 채굴 방법이다. 하지만 약 10년이 지난 현재 PoW채굴 방식의 뚜렷한 취약점에 대한 해결방안이 없었으며 커뮤니티도 제대로 활성화되어있지 않았기에 해시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라며 “해시데이터 서비스는 에너지 자원 낭비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것이며 해시레이트량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 지원 제공과 차후에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마이닝 관리 솔루션을 지원할 것”이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이닝컴’의 채굴 관리 프로그램은 독점 파트너사인 채굴 솔루션 업체 마인비(Minebee)의 토큰을 이용시 이용료 50%를 할인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와 채굴기기 중고 거래 플랫폼인 마인비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MB Open Market을 함께 런칭할 계획을 밝혀 채굴업자들 외에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