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엽필라테스 전문점 ‘머슬케어필라테스 일산점’(이하 머슬케어)에서 소규모 그룹 수업을 오픈했다. 신규 등록 회원에 한해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에게는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할 필수 요소가 된 지 오래다. 이는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도 담당하는 뇌세포 활성화를 위해서다. 하지만 만약 운동이 처음이라면, 어떤 종목이 자신에게 맞는지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코어 근력 강화 운동으로 꼽히고 있는 필라테스라면 최고의 선택지가 돼 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업체 관계자는 “그룹 수업과 개인 레슨 모두 각각의 장점이 있다. 이번 그룹 수업 오픈은 함께 운동하면 같은 시간 동안의 동일한 운동의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4:1 소그룹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원 개개인의 케어가 가능하고 이로 인해 강사와 회원의 만족도가 모두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엽필라테스 머슬케어는 근골격질환과 체형교정 전문센터로 등록 후 회원 관리에 무심한 타 센터와 달리, 등록 회원들이 꾸준히 운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소 3개월마다 근골격 상태를 측정하고 있다. 해당 점검표는 추후 운동에 필요한 다른 요소에 대한 세심한 조언으로 이어지고 있어, 회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전문 기기인 Ex-Body 장비로 골반, 척추 등 골격 틀어짐을 분석을 한다. 추가로 인바디를 통해서 체성분 분석을 진행하기 때문에, 회원들은 자신이 지닌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맞춤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전문적인 운동을 위해 기구 필라테스 전문 브랜드에서 생산한 고가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다. 코얼라인, MORT, BODHI, TRX 등 전문 브랜드 제품으로 부위별 소근육 발달을 위해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머슬케어는 전문 필라테스 강사진 300명 이상 양상한 전문 센터다. 현재 국내 센터에서만 10곳 이상이 머슬케어 출신 원장이 직접 운영하고 있어, 운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