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에 따라 일부 양산형 모바일게임의 고질적인 과금 유도 방식으로 인해 유저들의 원성이 커지는 한편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구글환불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많은 금액을 결제했음에 반해 원하는 만큼의 기대치를 얻지 못하거나, 갑작스런 서비스 종료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는 일도 빈번하다.
환불에 대한 책임이 있는 게임 회사나 구글 측은 환불 정책을 이유로 들어 환불을 거부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환불 정책 어느 부분에 맞지 않아 거절되는지 명확한 사유를 알려주지 않은 채 단순히 환불이 불가하다는식으로 통보받기 때문에 고과금 유저나, 미성년 자녀의 결제로 환불이 꼭 필요한 유저들은 속수무책이다.
환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의 경우 검색을 통해 알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기 때문에 거절되기 십상이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대행을 가장한 선입금 사기 혹은 수수료만 받고 잠적하는 등 정식 사업자 등록을 마치지 않은 업체를 이용한 후 문제 발생 시 모든 피해나 책임을 떠안아야 할 수 있는만큼 업체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한다.
이러한 양산형 업체들이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고있는 모바일게임 환불 시장에서 환불뱅크의 입지는 단단하다.
환불뱅크 관계자는 “일부 양산형 환불 업체는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환불 진행 시 일반인과 다를것이 없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문가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와 승인률 및 환불 금액 자체에서 차이가 난다”며 환불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곳을 선정하기를 당부하고 있다.
환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이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구글환불 정책에 따라 거절되는 일이 허다하며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 대행업체를 이용한다고 해도 추가적인 환불이 아예 불가할 수 있다.
환불뱅크는 오랜 기간 승인률 높은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환불 승인을 받아내는 데에 정평이 나 있는 업체이다.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에는 레이더스 환불, 다크레전드 환불, 황제라칭하라 환불, 블러디 환불, 블러드라인 환불, 신장삼국지 환불, 이터널스톰 환불, 헌드레드소울 환불, 궁정계 환불, 결전 헤이얀쿄 환불, 에란트 환불, 일검 환불, 데일리판타지 환불 등이 있다.
또한 환불뱅크는 구글 본사, 애플 본사를 통한 다이렉트 환불 진행으로 환불 처리에 걸리는 시간이 20분 내외로 신속히 진행이 돼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