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수성을 위한 수성경찰서·구의회 치안정보 교류의 장 마련
상태바
안전한 수성을 위한 수성경찰서·구의회 치안정보 교류의 장 마련
  •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 승인 2019.03.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의회 초청 지역치안설명회 개최
정상진 대구수성경찰서장은 26일, 수성경찰서 수성마루에서 수성구의회 의원들을 초청하여, 지역치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19.03.27. (사진_수성경찰서)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수성경찰서(서장 정상진)은 3월 26일, 수성경찰서 수성마루에서 수성구의회 의원들을 초청하여, 지역치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수성구의회 의장(김희섭) 등 의원 20명 전원이 참석하여 지역치안 현황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치안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치안인프라 확충에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날 수성경찰서는 주민요구 맞춤형 ‘탄력순찰’, 사회적 약자보호, 보이스 피싱 및 생활 범죄, 인권 및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사업 등을 주요 안건으로 제시하며, 정상진 서장은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정책 지원을 요청하고, 경·검 수사구조개혁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수성구의회는 지역치안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내 탄력적인 주·정차 단속, 치안 사각지대 순찰 강화 등 지역 주민의 민원 및 불편사항 전달과 함께 묻지마 범죄 피해자 보상방안 등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끝으로, 수성경찰서와 수성구의회는 지역치안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지역치안정보의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