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격,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5학기 연속 1위 기념 67% 수강료 할인 및 선물 제공 이벤트
상태바
진흥원격,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5학기 연속 1위 기념 67% 수강료 할인 및 선물 제공 이벤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3.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흥원격평생교육원.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2016년부터 2018년 1학기까지 5학기 연속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학습자수 1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흥원격의 이번 감사 이벤트는 ‘한국어교원 소개대잔치’로, 3월 8일(금)부터 이달 말인 31일(일)까지 진행되며 진흥원격 회원가입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격의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과정은 오는 4월 3일 개강을 앞두고 있어 본 이벤트를 통해 수강료 할인 혜택, 선물 등을 받기 위해서는 개강일 전에 등록해야 한다. 

참여 방법은 진흥원격 한국어교원 과정을 친구에게 추천한 뒤, 추천 받은 친구(신규학습자)가 진흥원격에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신규학습자는 회원가입 시 추천해 준 추천인의 ID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며, 추천인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과 필립스 에어 프라이어를 증정한다. 추천인은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은 최근 방탄소년단 등이 일으킨 한류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어나며 유망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어 반’을 개설한 외국 초중고교의 수도 2011년 695곳에서 지난해 1309곳으로 88.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어 강사가 되는 데 필요한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시간이 길지 않다는 것도 구직자들에게 이점으로 작용한다. 

진흥원격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학위과정은 별도의 국가고시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수강을 통해 2급 자격증과 함께 4년제 학사 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때문에 사회복지사자격증 등과 함께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2016년부터 총 5학기 연속 한국어교사자격증2급 수강생 1위를 달성한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학위과정뿐 아니라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및 HRD(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 과목을 포함해 한국어교사자격증 2급 관련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 한국어학당,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중•고등학교의 한국어교사, 대학, 코이카 봉사활동,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해외진출 기업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과정은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되면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를 통해 연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