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낮아지고, 반대로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나 높아진다는 의학적 학설이 있다. 이에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아 체온 유지를 통한 건강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수돌침대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장수돌침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의 특장점을 살린 건강 침대다.
27년 전통의 돌침대 전문 기업 ㈜장수산업의 장수돌침대는 건강침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로, 독자적인 기술인 히팅플로어 공법의 특허 획득 및 전기침대 형식승인 취득, 전자기장 환경인증 획득, 미국 FDA 1등급 의료기 등록 등 타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품질관리를 해 왔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장수돌침대는 복사열 방식을 사용했던 전통 온돌 방식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발열체와 석재 사이에 20mm 공기층을 두고 방출한 열이 고르게 내부 공기를 데워 복사열로 석재까지 가열시키는 히팅플로어 공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공법은 장수돌침대만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로, 제품의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열이 고르게 퍼져 체온 유지의 편차가 없으며, 원적외선의 전달률이 일반 돌침대에 비해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침실을 넘어 거실에서도 온돌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돌소파를 2018년에 론칭하였으며, 현재 자사몰과 직영점 및 공식 온라인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돌소파 인기상품 9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