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봄이 다가온다. 따사로운 봄을 맞아 발빠르게 다이어트와 체력관리를 시작하고자 나선 발걸음이 증가했다. 기존 피트니스나 헬스와는 차별화 된, 훨씬 재미있고 효율적이며 특별한 운동 경험을 추구하는 세대들의 니즈를 재빠르게 파악한 ㈜마이베네핏은 지 사용자 중심의 운동관리 시나리오에 IT기술을 결합한 키오스트 형태의 운동기기, “버추얼메이트”를 런칭했다.
버추얼메이트는 색다른 게임형 운동방법을 제시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특별한 사용자 경험과 재미, 그리고 결과적으로 꾸준한 운동을 경험하게끔 한다. 실제로 버추얼메이트는 과거 짧은 시범 서비스 기간동안 100여명이 넘는 회원 등록을 기록하는 등, 새롭고 재미있는 운동을 원하는 모든 세대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버추얼메이트 운동은 1:1 맞춤운동으로의 운동효과가 아주 뛰어나다. 사용자 개인의 체격, 자세, 체력 측정 결과에 따라 맞춤운동이 제공되고, 이를 포함한 운동 결과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사용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는 키오스크 형태의 기기로, 펌프 또는 DDR 등 화면을 보면서 몸을 움직이는 리듬 게임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사용자 경험은 버추얼메이트를 다른 어떤 운동 프로그램보다 더욱 더 재미있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동시에,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IT기술과 친숙한 신세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도 트랜드에 맞는 혁신모델을 제공한다.
버추얼메이트 운동은 미국 스포츠의학회, SCI 논문 등 전문성에 의거하여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마이베네핏 소속 운동생리학 박사들과, 운동처방사,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가들이 개발하고 서울대, 경희대, 한양대 등 주요대학 교수진과 의료진, 헬스케어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그룹의 감수를 받았다.
㈜마이베네핏 담당자는, “버추얼메이트는 전세계적으로 이미 일어난 변화와 트랜드를 이용한 혁신모델입니다. 혼합현실, 플랫폼 서비스, AI 등 이 시대의 변화의 움직임이 수용되기까지의 시간차를 이용한 성공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버추얼메이트를 원하고 있고, 5년 뒤에는 고령자를 포함하여 전 세대가 우리의 제품을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는 런칭과 함께 휘트니스 센터와 PT스튜디오, 아파트 커뮤니티 헬스 시설 등 건강관리 시설에 도입되었으며, 색다른 이색 운동방법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 안내와 활용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7호선 반포역사 내 버추얼메이트 쇼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