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지방간 환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간 관리 주의보가 내려졌다. 일반적으로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정상수치가 5%가 넘도록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할 수 있다.
지방간은 흔히 알고 있는 음주나 흡연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며 비알콜성 지방간 역시 증가하고 있다. 비알콜성 지방간은 콜레스테롤이나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가 핵심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지방간 관리에 소홀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간 기능에 더욱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간수치가 오르거나 간염, 간경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에 한방에서는 간 건강을 위한 관리 방법으로 간에 좋은 음식으로 헛개나무열매 섭취를 권하고 있다.
헛개열매는 헛개나무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보다 높은 유효성분의 함유와 효능으로 더욱 귀하게 여겨지고 있다. 한방에서는 지구자라는 약재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도록 인정받고 있는 약재 중 하나다.
특히 숙취해소에 좋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시중에 판매되는 각종 숙취해소 음료 등의 주요 원료로도 사용이 될 만큼 숙취해소에도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헛개는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과 회복을 도와주고 간 기능을 관리하는데 유용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각종 간에 좋은 영양제로도 널리 쓰이고 피로 개선 등의 효과로 피곤할 때 좋은 음식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다양한 헛개나무열매 효능이 주목을 받으면서 헛개차, 헛개즙, 헛개나무차 등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개발되는 가운데 시중에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30년이 넘는 전통과 역사를 가진 한방전문기업 영화식품이 헛개열매효능을 주목해 진한 한방의 맛을 보여주는 영화 헛개열매즙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 헛개열매즙은 귀하다고 하는 일등급 국내산 헛개열매와 헛개나무를 직접 엄선해 공수, 헛개나무열매즙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인공첨가물이 없이 100% 천연 제조되며 진한 헛개의 맛과 향을 한방의 맛으로 잘 담아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간은 이상증세를 보이지 않아 더욱 관리가 어려운 장기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상 증세가 없더라도 평소에 간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면서 “간 건강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면서 간수치 낮추는 음식이나 간수치 낮추는 법 등 다양한 간 건강을 위한 각종 상식들이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간에 좋은 차로 편하게 부담을 줄이고 섭취할 수 있는 헛개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도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영화식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