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스포츠 게임전문사이트 ‘인플레이게임’이 굽네몰 ROAD FC 052에 후원사로 나선다.
인플레이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인포가이드코리아는 오는 23일 오후 4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지는 굽네몰 ROAD FC 052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인플레이 게임은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정식 승인절차를 완료 받은 ‘합법 스포츠게임 사이트’다.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스포츠와 더불어, 전 세계 비인기 스포츠 종목까지 총망라한 스포츠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포츠게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의 높은 주목을 사고 있다.
최근, 인포가이드코리아는 ‘사행성 스포츠게임’을 전면 근절하고 건전한 스포츠 게임문화의 정착을 위해 공익적 역할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이번 ‘굽네몰 ROAD FC 052’ 대회의 공식 후원사 참여 이유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열풍이 불고 있는 ROAD FC를 비롯한 세계 MMA계의 발전에 일조하고, 팬들에게는 인플레이게임을 통해 MMA를 한층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모색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인플레이 게임은 현재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종 종합격투기대회 ‘UFC’를 스포츠게임 종목으로 서비스 중에 있다. 또한 이번 후원사 참여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보다 많은 격투팬들이 사이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집중 홍보 할 예정이다.
인포가이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ROAD FC 052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며, “인플레이 게임의 경우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인정받은 게임인 만큼 격투 관련 채널도 활성화해 많은 이종격투기 팬들이 ‘건전한 스포츠 즐기기’와 MMA 스포츠게임을 통해 다채로운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일 ROAD FC는 서울 로드짐 강남 압구정점에서 굽네몰 ROAD FC 052 대회의 메인 이벤트인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에 참가하는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의 기자회견을 진행해 화제가 됐다.

기자회견에는 ROAD FC 라이트급 챔피언인 ‘끝판왕’ 권아솔도 참석해 주목을 받았다.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 승자가 오는 5월 제주도서 권아솔과 대결을 펼치기 때문이다.
이날 권아솔은 샤밀은 물론 동석한 샤밀의 사촌동생이자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에게 강력한 도발을 시전했다. 권아솔은 하빕을 향해 “샤밀이 결승에 올라와야 하빕이 나한테 약 올라서 덤비지 않겠는가” “형이 맞는데, 동생이 가만히 있으면 그게 동생인가. 안 그래 하빕?” “XX 덤벼” 등의 도발을 하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