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크릴오일이 주목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일명 크릴새우라고 불리는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오일인데, 인지질이라는 특수한 성분을 지니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뇌혈관의 질환 및 당뇨 합병증 같은 문제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먹이사슬에 가장 아래 단계에 있기 때문에 수은 납 비소 같은 중금속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평가다.
이미 발 빠른 소비자들은 홈쇼핑 및 인터넷을 통해 약 3만명이 크릴오일의 대표주자인 크릴56을 구매했다. 세계 최대 크릴오일 기업인 Aker Biomarine사의 크릴56은 전세계에서 유통중인 크릴오일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질 56%을 함유하고 있어, 크릴오일의 효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Aker사는 세계 크릴오일 시장의 85%를 점유하고 있으며, 선박 내에서 크릴오일을 추출 가공할 수 있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회사로, 배의 크기는 항공모함 반 정도이다.
인지질 56%의 크릴오일은 전세계에서 크릴오일 생산량의 5% 이하로 생산이 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소비자들에게만 공급되고 있는 제품이다.
이 인지질은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름도 녹이는 특수한 성질을 보인다. 따라서 체내의 기름을 녹여 혈관의 청소부 역할을 하게 된다.
이로써 중성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하며, 뇌혈관의 질환 및 당뇨 합병증 같은 문제들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체지방으로 뭉쳐있는 기름 덩어리를 분해하여 신체 밖으로 빼내는 역할을 한다. 기존 오메가3 체내 흡수율이 약 30%였다면 크릴오일은 약 90%의 높은 흡수율을 보인다.
펄세스 담당자는 “인지질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세포막 형성하는 것이고 태아의 영양분 공급처인 태반의 60%, 뇌를 구성하고 있는 약 40%가 인지질 성분”이라며, “이로 임산부나 뇌의 활동을 많이 필요로 하는 수험생들과 치매를 걱정하는 분에게 특히 효능을 기대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크릴56은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함유량은 비타민C의 6,000배, coenzymeQ10의 800배, 비타민E의 550배, Polyphenol의 200배, 안토시아닌 150배, Alphalipoc acid의 75배 정도이며, 중성지방을 떨어뜨리는 능력 또한 탁월한 물질로 평가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아직은 국내에서 정품 구매가 쉽지 않아서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데, 따라서 구매 시 인지질(phospholipid)의 순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56은 홈쇼핑 및 펄세스몰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