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시 한교고시·강남학원/유광섭 대표
상태바
전북 전주시 한교고시·강남학원/유광섭 대표
  • 취재_남윤실 기자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최고의 고시·입시 전문학원으로 우뚝
‘최고의 교수진’ 운영 통해 전국적 인지도 확보

경제 불황을 겪으면서 우리 사회에도 평생 안정된 직장을 찾는다는 것은 꿈만 같아졌다.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도 오늘은 불안하기 그지없다. 언제 부도가 날지 언제 해고되어 직장을 잃게 될지 모두 전전 긍긍하고 있다. 그러나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가장 안정되고 편안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평생 안정된 신분이 보장되는 공무원이 되고자 공무원 수험준비를 하려는 수험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경향이다. 앞으로 대우도 상당히 좋아져 인기는 날로 더해 갈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한교고시·강남학원(유광섭 대표)은 일찌감치 공무원 직업을 선호하는 인구가 늘어날 것을 예감하고 그간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학생관리로 전북권 최고의 고시학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른바 학생들 사이에서 ‘뭔가 특별한 것이 있는 학원’으로 손꼽히는 한교고시·강남학원의 유광섭 대표이사에게서 한교고시·강남학원의 교육시스템과 인기의 비결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최고의 시설과 강사진이 함께하는 명문학원
전북 전주시 중심부에 위치한 한교고시학원은 2001년 설립된 이래 16년 간 7,9 급 공무원과 남·녀 경찰직, 교사임용, 대학편입 및 자격증 강좌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선도하여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합격생들과 더불어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열린교육, 평생직장을 구현한다는 이념아래 공무원분야별 국내 최고의 교육 과정만을 엄선하여 제공함으로써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데 일조할 뿐만 아니라 철저한 학생관리, 빈틈없는 맞춤교육, 최고의 강사진, 완벽한 시험대비, 앞서가는 프로그램 등과 더불어 경영자의 진취적인 사고로 관내 최고학원으로서의 명성과 신뢰를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빛을 발해 ‘전북 공무원 최다배출’의 신화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오랜 전통과 경험, 그리고 탄탄한 실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명문학원으로의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한교고시학원은 최강의 고시학원으로써의 입지를 굳힌데 이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선사하기 위해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강남학원’을 개원하였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현실에 대해 공교육의 대처능력이 미치지 못하는 현실에서 강남학원의 체계화된 교육프로그램은 그 빛을 더하고 있다. 더불어 양질의 강사와 학생 밀착관리로 학습능률을 높인다는데 있다. 열정이 가득한 강사진은 늘 연구하고, 노력하며, 최고의 적중률, 높은 양질의 강의로 학생들의 큰 꿈과 밝은 미래를 실현 시키는데 있다. 또한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한달에 한번 설문지를 조사해 교수진과 학원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더욱 더 나은 학원으로 발전하기 위한 토대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 학원측 설명이다.
유 대표이사는 “ 우리학원은 수험생이 목표로 하고 있는 시험에 합격될 수 있도록 다년간의 강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최고의 전문 교수진을 바탕으로 쾌적한 학습공간과 가장 빠른 수험정보로 합격을 향해가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어 드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교고시·강남학원의 만남은 영원히 기억되는 좋은 만남
한교고시·강남학원이 이토록 명문학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에는 유 대표이사가 지닌 투철한 교육적 사명감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경영하던 건설회사가 IMF를 겪으면서 부도를 맞는 어려움을 겪었다. 부도로 인한 생활고는 상상할 수조차 없을 정도로 암울했다. 어느 날 갑자기 그의 머릿속에 불현듯 떠오른 것은 학원사업을 하면 얼마든지 승산이 있다는 자신감이었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 오늘의 한교고시학원을 일구어 낸 신화 같은 존재가 되었다.
유 대표이사는 학원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교수진이라는 생각으로 서울의 능력 있는 교수진을 섭외하기 위해 발로 뛰는 투혼을 발휘했다. 그리하여 한교고시·강남학원은 서울 고시학원에서 최고의 명성을 누렸던 훌륭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교수진들이 좀 더 나은 강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기에 이 학원의 명성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 대표이사가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것은 실로 무일푼에서 학원계의 신화를 창조했다는 것만은 아니다. 그는 학원을 운영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교육적 혜택을 받게 도와주고 싶은 따뜻한 마음에서 그들의 학원비 전액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앞으로도 이러한 학생지원 사업은 계속적으로 펼쳐나갈 생각이며 자신의 여력이 되는 한 더욱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유 대표이사는 “학생들은 어느 학원을 선택하고 어떠한 교수진을 만나느냐에 따라 당락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학원의 결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은 얼마나 뛰어난 실력을 가진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는가에 따라 인지도가 결정되며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인도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라고 당부한다. 유 대표이사의 교육에 대한 남다른 노력과 열정이 전북을 대표하는 학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보여 지며 이제는 한교고시·강남학원의 명강의를 들으려고 지역 곳곳에서 몰려드는 고시·대입 명문학원으로서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전북 전주시 한교고시·강남학원 유광섭 대표 인터뷰
“우리들의 희망, 국가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진정 필요한 교육할 터”

한교고시·강남학원은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우리의 청소년들을 가르친다는 막중한 사회적 책임감, 긍지, 경외의 마음으로, 변화무쌍한 시대의 사명을 능동적으로 감당하면서 인간의 근본을 잃지 않는 올바른 사람을 육성하기 위하여 ‘참 스승?참 교육’의 원훈 아래 지난 16년을 많은 이들의 성원 속에 달려왔다. 평생동안 가르침과 배움을 통해 온전한 모습으로 성장?발전해 나가는 인간의 교육에 있어서, 그 무엇이든 녹여내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학생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 이 시기에 어떤 스승을 만나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인생은 훗날 크게 변화할 수도 있다. 한교고시·강남학원과 학생들의 만남은 기본적인 학력 향상은 물론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실현해 나가는 귀중한 첫 걸음이 될 것이며 그들에게 희망과 기쁨뿐만 아니라 좌절과 그 극복까지 언제나 함께 하는 굳건한 동반자가 될 것임을 다짐한다. 또한 우리학원은 진로, 성적, 생활태도 등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그 어떠한 문제로든 학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학생, 부모님, 지역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고 올바른 인재교육을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