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놀이학교 ‘브레인스쿨 수원영통센터’(이하 수원브레인스쿨)에서는 오는 2월 3~5세를 대상으로 신입 원아를 모집한다.
유아기는 개월 수에 따라 근육 및 사고의 발달 속도가 모두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1월생 아이와 8월생 아이를 비슷한 수준으로 보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하지만 국내 교육 콘텐츠나 프로그램은 이러한 수준 차이를 무시한 채, 연령제가 기반이 돼있다. 반면 수원놀이학교 핀덴브레인스쿨에서는 유아기 특성에 맞춘 월령제를 통해 아이의 발달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수원브레인스쿨의 핀덴 교과 과정은 영유아 전문기업인 한솔교육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일반적인 놀이학교처럼 원장이 임의 지정하는 프로그램으로만 구성하는 방식과 달리, 영유아의 전문교육을 담당하는 한솔교육의 커리큘럼을 사용하고 있어 수준이 매우 높다는 차별점이 있다.
특히,수원브레인스쿨에서는 핀덴 프로그램을 월령제로 운영 중이다. 또래일지라도 개월 수에 따라 발달 속도가 다른 영유아의 특징을 염두에 둔 것이다. 이에 1월부터 6월생과 7월부터 12월생 두 그룹으로 나눠 반을 구성하고 있다.
현재 반별 정원은 4~6명을 정원으로 운영 중이다. 이러한 소수정예 운영은 아이들의 생활 습성 및 습관을 빨리 파악할 수 있어, 담임교사가 아이 개개인에 대한 일대일 맞춤 돌봄이 가능하다.
이는 곧 원활한 상호작용으로 이어지며, 동시에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데 많은 기여를 한다. 이와 더불어 3월부터 차량 운행도 진행하여, 일반 놀이 학교와 다른 장점이 있다.
또한, 모든 담임교사들은 유치원 정교사 또는 보육교사 자격증 등 유아 관련 교육자격증을 소지한 이들로 구성돼 있어, 학부들 사이에서는 ‘수업 퀄리티가 좋으면서 보육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라는 평판을 받고 있다.
(주) 한솔교육 브레인스쿨은 창의사고력 전문기관 부문 11년 연속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고, 매년 진행하는 NPS(순수추천고객지수)는 무려 87.7%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브레인스쿨에서는 3~5세 전문 핀덴 브레인 프로그램, 창의 사고력 전문 다빈치 프로그램 및 영재 수, 과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한, 사전 예약을 할 경우에는 영재판별검사로 잘 알려진 웩슬러 검사가 가능해 미처 알지 못했던 아이의 영재력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