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현재 부동산 시장 흐름에 따라, 건설사들도 장기간 전세로 거주한 뒤 분양 전환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눈높이 방식인 ‘분양전환형 8년 임대아파트’ 상품을 선보였다. 바로 경북 포항시의 민간 임대인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아파트로 현재 선착순 우선 분양 중이다.
민간 임대 아파트의 경우 기존의 임대아파트와 달리 월세 부담 없이 임대보증금만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해 최근 실거주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경북 포항시 북구 우현동 산13-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명품 분양전환형 8년 임대아파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주택형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돼 있으며, 총 550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11개동 규모의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분양 아파트 상품에 버금가는 뛰어난 구조와 마감재를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앞서 말한 민간임대 아파트라는 점에 있어 여러가지 혜택이 뒤따른다.
주택 소유 유무와 관계 없이 8년 동안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으며, 취득세, 재산세 등의 세제 부담이 전혀 없다. 또한,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8년 동안 이사 걱정과 집값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8년 뒤 거주자 우선 분양 전환으로 가치상승 또한 기대할 수 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의 해당 현장에서 시공 중인 중해 건설 관계자는 “내진설계 1등급 아파트 단지인데다가 단단한 암반 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이렇게 일반 토사 지반이 아닌 단단한 암반층에 건축되는 단지의 경우 자연 재해 시 일반 토사 지반에 건설된 아파트보다 30~50%정도 진동이 감소하게 돼 상대적으로 더욱 안전한 단지이다”라고 전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현장 바로 옆에는 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대로를 건너지 않고 도보로 3분이면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포항고, 포항여중, 두호고, 창포중 등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여중•여고, 남고 등 12개 초•중•고가 밀집해 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단지 주변에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 또한 구축되어 있다. 포항 남구 원도심과 북구 신도심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현장이 있는데, 단지 인근 롯데 백화점과 관공서, 대형마트 와 북부 시장, 좋은 선린병원, 포항시 여성문화관 등 기존의 인프라가 갖춰져 입주 즉시 바로 문화생활이나 다양한 생활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통 또한 도심과 시외, 산업 단지를 연결하는 새천년대로와 아호로, 소티재로의 교차점으로 포항IC, KTX포항역, 7번 국도 등 교통도 편리하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대표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위치 및 주차 안내, 상담과 분양조건, 분양가 등을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