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하우스, 합성향료 방부제 성분 배제 “두피진정 모근케어에 효과적”
상태바
루트하우스, 합성향료 방부제 성분 배제 “두피진정 모근케어에 효과적”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9.01.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샴푸 브랜드 ‘루트하우스(ROOTHOUSE)’가 자연 성분을 담은 기능성 탈모샴푸 제품으로 알려진 ‘루트하우스 엔코어 샴푸’를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루트하우스 남성 여성탈모샴푸는 식품의약 안전처의 인증을 받았으며, FDA 의약외품으로 등록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손상된 모발을 개선해주는 헨나엑기스, 노폐물 배출을 돕는 해초 엑기스, 항균 작용이 높은 흰 민들레 오일 등 자연 성분을 담아 두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제품에 포함된 모든 영양성분을 공개해 안정성을 높였다는 평이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새로 리뉴얼된 루트하우스 엔코어 샴푸는 발효환경과 샘플 테스트, 복합발효 과정을 모두 거친 제품으로, 기존에 통용되던 EWG 기준 화장품 등급표상의 2등급 이상 성분이 그린등급의 성분으로 대체됐다. 화장품에 주로 쓰이는 방부제 성분은 완전히 제외시켰으며, 합성향료 또한 첨가하지 않아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성 비듬샴푸 추천 제품 내 기존에 쓰이던 어성초, 녹차잎, 자소엽 등 자연 유래성분들의 천연 성분들은 유지했다. 여기에 울금뿌리추출물과 우엉뿌리 추출물, 메밀 추출물 등을 첨가해 모발의 탄력과 발모 촉진, 문제성 두피 개선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했다.

그는 “탈모샴푸1위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좀더 두피 친화적인 성분 구성을 위해 노력했다. 탈모를 완화시키고 모근을 강화시키기 위해 성분을 일일이 검사한 후 담았으며, PH밸런스와 두피진정효과, 세정력을 모두 잡기 위해 자연 추출물 성분을 고루 담았다. 아울러 지금도 탈모샴푸의 기능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항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해를 맞아 새롭게 리뉴얼한 루트하우스 탈모샴푸추천 제품들은 전성분을 모두 표기해 안정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고 있지만, 앞으로 보다 더 나은 제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신뢰도를 드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지난 2016•2017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 이어 2018 한국소비자평가 등 3년 연속으로 탈모샴푸 부문 1위를 수상한 브랜드로 알려졌다. 아울러 탈모방지샴푸로 벤처기업 인증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환경 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탈모증상케어 및 모근강화 관련 공개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