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8월 기준 65세이상 인구가 총 인구에서 차지 하는 비율이 14% 이상인고령사회로 진입했고 기대수명은 66.1세에서 82.6세로 늘어났고 기대수명이 100세인 시대도 멀지 않았다.
그래서 노후 준비를 해야하는 연령층은 50~60대 뿐만 아니라 30~40대 직장인들에게도 요구되는 사항이다. 은퇴 후 제2의 직업이나 안정된 직장을 찾는 30~40대 직장인, 취업 준비생, 경단녀 등은 노후 대비 자격증 취득이나 직무역량 강화를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30~40대 노후대비를 위해 유망직종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한국어 교사 취업에 관심 있는 취준생 및 시니어 취업 관심자에게 필요한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자격증 그리고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보사평에서 2019년 1학기 2차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과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 그리고 한국어교원 자격증 과정 등에 대해 신규 수강생 모집 중이며 개강은 1월 15일 예정이다.
최근 보육교사 직종 전망과 사회복지사 전망 및 취업 수요가 증가하고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한류열풍이 불면서 외국인과 재외동포들의 한국어 교육 열풍이 불면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인 한국어교원 자격증에 대한 전망이 밝아짐에 따라 보육교사 취업, 사회복지사 취업, 한국어교원 전망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준생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여러 기관에서 교육 및 복지 관련 채용을 늘리고 있으며 교육시설 및 사회복지시설도 증가하면서 관련 취업 기관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면 여러 사회복지사 취업 기관에서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인터넷 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사평의 전체 수업 과정은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대학교처럼 학점을 이수하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사, 아동학사 등 관련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가능해 평생 교육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보사평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망직종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은 온라인 수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의 노후대비 자격증,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보사평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원격훈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인증 기관이다. 본 기관에서 운영 중인 모든 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수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해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수강료 할인 이벤트 및 전 자격과정(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의 수강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