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가올 새학기를 맞아 2019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프랑스 현지 접수가 필요한 프랑스국립대학, 건축학교 등 원서 접수로 프랑스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이 분주해지는 시기이다.
2019년 1월 1일 부터 프랑스 학생비자 신청을 위한 Campus France 사전영사 면접 절차가 변경되면서 2019년 1월1일 이후 학생비자를 신청할 경우 변경된 절차에 맞춰 진행해야 한다.
이 가운데 원서와 동기서 작성, 번역 등 입학에 필요한 서류준비와 변경된 학생비자 신청절차를 28년 전통의 프랑스유학원 ‘에듀프랑스’에서 1대1 맞춤상담으로 자세히 안내해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학원 선택이 중요한 만큼 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등록 수속한 28년 전통의 정통 프랑스유학원 ‘에듀프랑스’는 해마다 파리, 스트라스, 리옹, 뚤루즈 등 프랑스 전 지역 국립대에 학생들이 합격하여 유학 중이며, 현재 2019년 원서 준비 중인 23명의 등록생들도 지도 중인 만큼 유학생들에게 정확하고 바른 유학 길잡이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에듀프랑스’에서는 음악을 전공한 원장의 지도로 프랑스 국립음악원에 해마다 40~50명 정도 합격하고 있다. 또한 어학원과 숙소 상담, 프랑스 국립대학교 진학 및 정규학교 동기서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프랑스는 유럽 및 세계 문화의 중심지로 제빵 패션 디자인 영화 등 예술 쪽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이공계, 상경계, 호텔관광 부문에서도 세계적 수준을 유지하는 나라이다. 특히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하기로 유명한 국가로 정부의 재정지원으로 국공립 대학의 경우 저렴한 프랑스유학경비 때문에 많은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랑스보자르상담, 프랑스유학원상담, 프랑스국립미대준비 등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라면 프랑스 대학준비를 위한 ‘에듀프랑스’ 1대1 맞춤상담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듀프랑스’ 관계자는 “프랑스유학원 운영하고 프랑스 현지의 유학생들을 도우면서 느낀 것은, 한국에서 유학 계획이 체계적이어야 현지에 도착해서도 긍정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에듀프랑스는 정직함을 바탕으로 운영 중인 기업으로 유학 후 확실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랑스 전문 유학원 '에듀프랑스'는 프랑스 국립대학교 진학과 어학 후 정규학교 진학 중심의 유학원으로 프렌치 직원들의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토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픽업 및 홈스테이 파리 파트너, 기숙사, 행정 업무 등 전반적인 프랑스 현지 생활에 대해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행기 티켓 예매 등의 출국준비 및 수속과 출국 후 유학생들의 사후 관리를 제공하며 단순 어학연수나 유학이 아닌 유학 후 이민, 어학연수 후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프랑스유학 전문 ‘에듀프랑스’는 종각역 근처에 본원을 두고 대치동과 논현동 지점을 운영 중이며 홍대 입구에 게스트하우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프랑스대학 입시전문 유학원 ‘에듀프랑스’에 대한 자세한 상담예약은 홈페이지와 SNS,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