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최근 들어 왁싱은 남녀를 불구하고 보편적으로 관리를 받는 뷰티로 자리잡고 있다. 이는 하나의 트렌드로 또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에티켓으로 인식되어져 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 제모에 대한 선입견 또한 많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라이콘 아카데미 전북지사 전주 '위벗'을 운영하는 조미희원장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 라이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달라.
라이콘은 왁싱, 속눈썹교육과 함께 살롱을 운영중인 업체이다. 왁스브랜드는 물론, '제모미인'이라는 브랜드로 전국에 140여개의 지점을 운영.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왁싱브랜드로 자리하고있다.
- 라이콘제품은 어떤 제품인가?
라이콘은 많은 원장님들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그만큼 라이콘제품으로 시술을 받고있는 고객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브라질리언왁싱, 바디왁싱에 이어 페이스왁싱만을 위한 맞춤 제모미인브랜드의 런칭으로 페이스왁싱의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
- 위벗은 어떤 곳인가?
전북 전주에 위치한 '위벗'은 라이콘 아카데미전북지사이자, 라이콘 제모미인전국교육센터 전주점이다.
현재 '라이콘 스파에션셀 전주센터'를 운영중이며, 교육은 물론, 직접 살롱을 운영중에 있으며, 많은 임상과 교육을 통한 왁싱의 기술력을 갖춘 왁싱업체라 할 수 있다.
특히 왁싱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끝나는 학원방식이 아닌,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에게 한달에 한번 무료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수시로 왁싱의 트렌드와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고있다.
- 교육을 원하는 예비교육생들에게 하고자 하는 말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미용학원이나, 왁스브랜드에서 교육을 받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다. 적지않은 시간과 돈을 들이면서도 하고자 하는 의지 하나만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을 보면 마음이 아픈게 사실이다.
실제 살롱을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 및 스킬을 전수해야하는데, 살롱을 운영하지 않는 이상, 트렌드 및 스킬의 업그레이드는 어렵다. 따라서 위벗으로 재교육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상당하다.
트렌드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공급과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도 반드시 체크하고 결정해야한다.
그밖에도 위벗에서는 속눈썹연장 및 속눈썹펌도 함께 교육하고있기 때문에 왁싱이 아닌 속눈썹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