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km 강북신도시 원흥 힐사이드파크 상암, 마곡지구 시세 절반 눈길
상태바
서울 3km 강북신도시 원흥 힐사이드파크 상암, 마곡지구 시세 절반 눈길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12.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1억 초반 대 오피스텔 연 수익률 7~8% 수준, 은평뉴타운 주변 주목
강북신도시 원흥 힐사이드파크 조감도.

국내부동산에서 정부의 규제를 벗어나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부동산 재테크 분야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인구는 감소하는 반면 세대가구 수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원인 중 하나가 1인가구의 증가세이다. 

정부의 규제 속에 강남3구를 비롯하여 서울과 수도권 전역의 전용84㎡과 114㎡아파트 가격은 내림새로 돌아서고 있지만 전용 23㎡~25㎡규모의 주거, 업무용 오피스텔은 마곡지구와 목동, 상암, 여의도, 강남까지 신규매물이 없을 정도로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고양시 삼송과 원흥지구가 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다. 이곳의 현재 모습은 2014년 중반의 마곡지구와 같은 현상이지만 머지 않아 이곳도 현재 마곡이나 상암 처럼 소형주거공간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많다.

교통 여건으로는 마곡처럼 강남이 30분대에 들어오고 서울 은평구가 3㎞ 이내이며, 드넓은 신도시는 북한산의 절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초대형 백화점을 비롯한 상급병원 등의 생활인프라를 갖추었으며 교육여건으로는 하나고, 대성고 예일고 등 은평 명문학군이 인근에 포진해 있다.

이 가운데 원흥 힐사이드파크가 분양에 나서 주목 받고 있다. 원흥 힐사이드파크는 테마건설(주)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1번지에 분양면적 34.6㎡~39.02㎡ 총 468세대 8가지 타입의 다양한 구조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조성된다. 지하 6층에서 지상 23층까지 사방팔방의 다양뷰를 확보하였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옵션을 갖추었다.

업무 공간으로 투룸처럼 사용할 수 있어,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오피스 시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원룸이지만 탁 트이고 공간 활용이 잘 돼 있어 투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생활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직장인들의 거주지 설정 시 고려하는 첫번째 사항인 교통편도 상암과 종로, 강남까지 회사가 밀집된 지역으로 이동이 매우 수월하다. 출퇴근이 가능한 원흥역세권 중심에 있고, 분리형 구조로 되어 있는 고급 시설이다.

이와 함께 동탄역까지 잇는 GTX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삼송간의 신분당선 연장공사의 개발 호재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고속도로도 완공 예정이라 여러 호재를 품은 가치 높은 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흥 힐사이드파크 내부의 장점으로는 입주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치한 CCTV를 비롯해, 세탁기, TV, 전자레인지, 전기레인지까지 모두 빌트인으로 갖춰 생활 편의와 안전함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원흥 힐사이드파크 인근에는 롯데아울렛과 스타필드, 이케아, 대형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다. 시설 내부에는 각종 먹을거리가 있는 맛집과 식당가가 위치해 있으며, 대형병원인 성모병원과 같은 병의원시설도 갖추고 있다. 

입주는 2021년8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66번지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