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이 있는 봉사, 열정의 1년을 마무리하며
상태바
감동이 있는 봉사, 열정의 1년을 마무리하며
  • 양희정 기자
  • 승인 2018.12.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 2018 활동보고회 가져
38명의 여성단체 활동 유공자 및 봉사자 표창패 수여
  2018년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보고회 현장에서 허성무 시장이 감사의 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시사매거진/창원=양희정 기자]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선)는 21일 진해 더 연리지컨벤션에서 회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활동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성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여성단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 수고한 회원들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단체별 정보교환 및 친목도모로 여성단체협의회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영선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오늘 이 자리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여성 지도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 허성무 창원시장은 부인 이미숙 여사와 함께 참석하여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강점을 살린 섬세함과 따뜻함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시는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창원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내년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 확대, 24시 여성안전망 구축과 위원회 여성위원비율 40%달성 추진 등 여성 친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13개 여성단체가 연합해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역량강화를 위해 여성지도자 리더십 향상 워크숍,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전국여성대회 참가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매월1회 부자가정 밑반찬 지원사업, 연말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바자회 개최 및 수익금 기부 등 열정적인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