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O는 현재 프로모션 이벤트로 20% 할인 중에 있으며, 스마트 스토어, 디오티카를 통해 구입을 할 수 있다.
현대인들의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길을 걸으며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하게 스며들어 기본 필수 아이템이 됐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유해한 빛 ‘블루라이트’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다.
블루라이트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TV, 모니터에서도 나오는 푸른색 계열의 빛이다. 더욱 선명한 화질을 표현해내기 위해 쓰여지는 블루라이트지만 우리의 눈에는 유해한 광선이기에 미리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색파장만 안구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는 없다. 다양한 이유로 시력저하를 겪게 되는데 좋은 시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라식이나 라섹을 통해 과거의 좋은 시력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라식/라섹을 하기 전에 미리 눈 건강에 대해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건강에 대해서는 예방하는 것을 당연히 생각하지만 눈 건강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지 모르거나 방치해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건조함, 미세먼지, 자외선도 있지만 현대인들의 안구 건강에는 블루라이트 역시 유해하다.
유해한 블루라이트,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보안경을 통해 차단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데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이 알려지고 있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청파장 차단 안경 브랜드마다 각각 다른 차단율을 이야기 하는 것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높은 차단율의 렌즈가 제일 좋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블루라이트 차단율이 높으면 이로운 파장까지 차단하게 되어 효율적인 차단을 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이로운 파장은 멜라토닌 활성화와 숙면, 기상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즉, 유해한 청색광 파장만을 차단하는 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BLOO의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는 유해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차단하며 눈 건강 보호에 도움을 주고 있다. BLOO 렌즈의 블루라이트 차단 파장 범위는 400nm~440nm로 유해한 블루라이트 파장만을 차단하며, 자외선 99%를 차단해 실내외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하다.
눈 건강을 위해서 PC, 스마트폰 등 IT 기기를 보지 않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현대인의 하루에서 IT기기는 필수존재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역시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라식 라섹 수술한 경우에는 블루라이트 차단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력보호안경 BLOO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편 BLOO 관계자는 “PC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직업군은 물론이고 밝은 형광등 조명에서 근무하는 사람들 역시 유해 청파장을 차단해야 한다. 유해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망막이 손상되어 안구 건강에 좋지 않다.”며 유해 청색광 차단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