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러닝화 브랜드 아인즈에서 자세 교정을 위한 러닝랩을 오픈 했다.
아인즈는 철인3종경기, 마라톤 등 전문 러닝 시장에서 알려진 브랜드로 미드풋 스트라이크에 적합한 런닝화를 제작한다.
미드풋 러닝 자세란 달리기를 할 때 발볼이 지면에 먼저 착지하는 러닝 자세로 세계적인 선수들의 러닝 자세이다. 또한, 각종 러닝 부상으로 고생하던 많은 동호인이 부상 해결을 위해 전환하고 있는 자세이기도 하다.
러너의 천국이라 불리는 미국과 일본에는 러닝 전문 매장이 많아 러닝화 구매 시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매장에서 접할 수 있다.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브랜드샵에서 러닝화를 구매하며 브랜드샵 매장 직원을 통한 전문적인 러닝 상담은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미드풋 러닝에 대한 정보는 국내에서 접하기가 더욱 어렵다.
아인즈는 러닝랩 오픈을 통해 전문 러닝 동호인을 포함하여 조깅과 러닝을 즐기는 일반인들이 더 무릎, 허리, 발목 통증 등 각종 달리기부상에서 자유롭고 편안한 미드풋 러닝 자세로 달릴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러닝랩에서 트레드밀을 직접 달리며 러닝 자세를 영상 촬영하여 현재 러닝 자세를 분석 후 달리기할 때 발볼이 먼저 착지하는 미드풋 러닝자세로 자세를 교정한 후에 개인의 용도, 거리, 체중에 맞는 러닝화를 추천해준다. 이는 미드풋 러닝에 적합한 러닝화를 제작하는 브랜드인 아인즈 제품만 취급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달리기 좋은 한강변 서울숲에 위치한 아인즈 러닝랩은 러닝화 외에도 전문 GPS 시계 브랜드 GARMIN과 CEP 등 다양한 러닝 관련 브랜드도 함께 취급하여 국내 러너들이 쉽게 러닝 정보와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