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기관에서 진로직업체험을 진행하는 진로교육전문기관이다.
이번에 ‘한국미래진로개발원’에서 직접 개발한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선생님들의 행정 업무 처리를 돕겠다고 발표했다.
대학교 수강신청 시스템을 공교육 진로교육에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원하는 진로직업체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하여 학교는 진로교육 운영을 보다 원활하게 신청 할 수 있으며 학생들 또한 수업 기대감을 갖기 때문에 수업태도가 향상된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은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교생활역량 강화를 돕는 진로캠프의 반응도 좋다. 진로캠프는 진로 동기부여, 기업가정신과 창업, 퍼펙트 자기주도학습, 스마트 학과탐색, 서울대 공신캠프 등의 진로 교육이 있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 교육컨텐츠개발팀 김나현 실장은 “많은 학생들은 4차 산업시대, 자유학기제, 문과•이과 구분 폐지 등 복잡한 정책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진로 교육으로 학생들이 보다 더 나은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교재 및 실습도구 등 교육컨텐츠개발에 힘 쓰고 있다”며,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은 직업체험 시 전문 직업인만을 배정하며, 진로캠프 진행 시 100페이지 이상의 교재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진로캠프 강사진은 아나운서 출신의 강사진들로 구성 되어 있어 회사자체 사전교육 및 시범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 교육을 제공한다.
진로 교육 신청 및 문의상담은 ‘한국미래진로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