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수도권 북부에 경기북부 테크노밸리2차가 공동 유치된다는 소식으로 양주시, 구리시, 남양주시에 많은 배후수요가 전입될 전망이다.
수도권 북부는 수도권 남부에 비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낮았지만 다채로운 교통망, 대규모 개발 사업에 힘입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3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지하 5층~지상 59층, 5개 동, 1,614세대로 조성되며 포스코 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의 전용면적은 59㎡, 74㎡, 84㎡ 3가지 평형대로 구성되며 4가지 타입으로 1인 가구~4인 가구까지 선택의 폭이 넓혔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 초고층으로 일조량 및 통풍, 조망권이 우수하며 4베이 혁신평면, 발코니 무료 확장으로 더욱 넓은 실생활공간을 마련했다.
세대별로 드레스 룸, 붙박이장, 팬트리, 현관 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홈 네트워크 시스템, 비상콜버튼, 200만화소의 CCTV,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등의 최신 시스템을 적용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세대수가 많아 저렴한 관리비, 신재생 에너지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태양광, 지열 및 LED조명 적용, 고기밀성 단열창호, 전력회생형 승강기 등을 통한 에코라이프를 실현했다.
‘의정부스마트시티’는 실내수영장, 키즈룸, GX룸, 골프장,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대규모 조성시설 조성으로 쾌적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는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의정부 시청, 경찰서, 세무서 등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며 의정부 역사 신세계백화점, 회룡역 하이마트, 로데오거리, 제일시장도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교육여건은 의정부서초, 중학교와 의정부고등학교 등 9개교가 위치하며 경민대학교와 의정부 최초의 4년제 대학교인 을지대학교(2021년 개교예정)가 조성되었다.
특히 을지대학병원은 대형병원 규모로 총 1,234병상이 갖춰서 풍부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의 교통 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향후 GTX C노선과 KTX 의정부역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15분대로 진입할 수 있으며, 수서-의정부까지의 SRT가 연장논의 중으로 추후 대중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 홍보관에서는 선착순으로 조합원을 모집 중이며 사전예약제로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