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래진로개발원’에서는 충남교육청 주관 ‘2018 장애학생 진로직업캠프(서산시민체육관)’에서 총 6개의 직업체험부스에 참가 및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8년 11월 21일~22일 이틀 동안 진행한 진로직업체험캠프는 장애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학생과 학부모 2500여 명이 참가했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은 ‘운동처방사’, ‘VR전문가’, ‘AR전문가’, ‘3D프린트전문가’, ‘드론전문가’, ‘친환경건축가’ 총 6개의 미래 유망 직업군에 참여 및 진행을 했다. 직업과 관련된 실제적인 체험도구를 통해 장애 학생들은 직업분야 체험을 진행했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 교육컨텐츠개발팀 김나현 실장은 “전문 직업인의 현장감 있는 정보와 체험을 통해 장애 학생들의 진로 의식 향상되었으면 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보니 이러한 진로직업체험캠프의 중요성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진로직업체험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실습체험도구를 다양하게 구비해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직업에 관한 이해, 필요 역량 등 진로직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은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신이 가진 가능성을 자연스럽게 자각하게 하고,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 진로캠프, 직업인 특강 같은 진로프로그램을 학교에 찾아가서 운영 및 진행한다.
진로직업체험 교육 신청 및 문의상담은 ‘한국미래진로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