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세권이라 하면 이미 그 자체부터가 좋은 입지 조건이 된다. 그런데 그 외에도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개발 호재가 뛰어나다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게 되는데, 판교역과 이어진 역세권 상가 분양을 원하는 이들에게 ‘힐스테이트 판교역’ 상가가 이목을 끌고 있다.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성남시 판교역 최중심 알파돔시티에 분양 예정인 곳으로, 대지면적은 약 13,233㎡ 정도 된다. 지하 7층에서부터 지상 19층 규모를 갖추고 있는 데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층까지 404호실, 지상 2층부터 19층까지 오피스텔 584호실로 구성된다.
알파돔시티는 연면적이 약 37만 평으로, 코엑스 상업 시설의 2배 이상으로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삼성전자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가 입주할 예정이므로 상주인구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인근 판교테크노밸리에는 ㈜넥슨, 한화, 안랩, SK C&C 등의 기업이 있으며, 8만 명 정도가 상주하고 있다. 게다가 제2, 3 판교테크노밸리 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상주인구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하층은 지하철역 판교역과 현대백화점과 모두 이어져 있어 지하철 및 백화점 이용객들 흡수에 용이하며, 판교역은 성남시에서도 인구가 가장 많은 분당구에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상당히 많을 것이다.
그 외에도 현재 신분당선 연장 1단계 구간인 강남-신사 구역 공사가 시작되어 2022년에 개통될 예정이며, 신사-용산 구간도 2025년에 개통될 예정이므로 유동인구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강선도 2026년에 월곶까지 이어진다면, 경기 동서와의 접근성도 개선되고, GTX 성남선도 개발된다면 힐스테이트 판교역의 입지 조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더불어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가 위치해 있으며, 서초, 강남, 송파, 용인과의 접근성이 좋아져 서울 수도권과 빠르게 닿을 수 있어 인근 지역 수요층 확보에도 유리하다.
그 밖에 힐스테이트 판교역 상가는 날씨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 업종으로 MC를 구성할 예정이다. 피트니스, VR체험룸을 비롯해 패스트푸드점, 각 음식점 및 카페, 드럭스토어,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업종 매장이 입점할 계획이다.
홍보관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알파돔시티 지하 1층에 위치 해있으며, 자세한 분양 문의는 홍보관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