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미래금융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제스트(Coinzest)가 자체 토큰인 ‘코즈(COZ)’를 글로벌 최초로 현물과 선물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 넥시빗(NexyBit)에 상장, 거래를 개시한다고 오늘 15일 밝혔다. 또한, 코즈 토큰 홀더들을 위한 슈퍼홀더 에어드랍 이벤트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코즈’는 블록체인 이더리움 기반(ERC20)으로 발행된 코인제스트의 자체 토큰으로, 국내 최초로 트레이딩 마이닝 개념(POT, 암호화폐 거래시 일정량 코인이 채굴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코즈 토큰 보유자는 코인제스트 거래소의 수수료 수익을 암호화폐로 지급 받으며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 받는다. 또한, 향후 진행 될 거래소 상장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코인제스트는 지난달 12일 거래소 넥시빗과의 전략적 MOU를 체결함에 따라 상호 거래소에 각 사의 토큰을 상장하게 되었다. 코즈 토큰은 넥시빗의 BTC, ETH, USD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외국인의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넥시빗 상장을 통해 해외 투자자들도 편리하게 코즈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코인제스트는 코즈 토큰 홀더를 위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인제스트의 ‘슈퍼홀더 에어드랍 이벤트’는 정해진 기간 내 코즈 보유량을 기준으로 프리미엄 홀더(Premium Holder/5,000개 이상 ~ 10,000개 미만)와 엑셀런트 홀더(Excellent Holder/10,000개 이상 ~ 30,000개 미만), 슈퍼 홀더(Super Holder/30,000개 이상)가 선정되며,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에어드랍 수량에서 추가로 에어드랍 진행하는 행사이다.
프리미엄 홀더에게는 기존 에어드랍 수량의 5%를 추가로 지급하며, 엑셀런트 홀더에게는 기존 에어드랍 수량의 10%를, 슈퍼 홀더에게는 기존 에어드랍 수량의 15%를 추가로 지급한다. 코인제스트 거래 활성화와 코즈의 가격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이벤트는 11월 17일(토) 자정(KST)부터 11월 30일(금) 23시(KST)까지 진행되며, 지급되는 암호화폐의 종류는 매일 코즈 홀더들에게 에어드랍 되는 암호화폐와 동일한 암호화폐로 제공된다. (BTC, ETH 등 거래소 상황에 따라 변동됨)